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이 체스트 프레스 머신 운동은 비종목 운동이라 해도 딱히 할말은 없을 것이다. 아니 좀더 정확히 말하자면, 굳이 이 운동 외에도 가슴(대흉근)에 효과좋은 운동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굳이 찾아서까지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필자의 경우도 이 체스트 프레스 머신을 딱히 즐겨하지는 않는 편이다. 좀더 솔직히 말하면 다른 동작과 비교함에 있어서 자극이 덜 받는 느낌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 운동의 한가지 특징이라 하면 본인이 평소하는 무게보다 좀더 무거운 무게로 편안하게 훈련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서서하는 가슴운동 체스트 프레스 머신(Chest press machine)



체스트 프레스 머신은 가슴(대흉근) 훈련을 하기에 앞서 웜업하기에 좋은 운동이라 할 수 있다. 즉 다시말해 보통은 웜업 혹은 선피로 운동이라고 해서 메인 운동을 진행하기 전에 신체의 컨디션을 높여주고, 해당 부위에 운동부하를 좀더 원할히 하기 위해 좋은 운동이라 할 수 있으며 마무리 운동으로 초이스해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 운동방법 -


이 체스트 프레스 머신은 기계 자체가 다양함으로 손잡이 또한 다양한 핸들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벤치 프레스와 동작과 같이 수직 손잡이가 아닌 수평으로 된 손잡이를 잡고 훈련을 하면 된다.


① 높 낮이에 따라서 병행이 가능하므로 원하는 부위에 맞게끔 조절 한 뒤에 운동을 시작 할 수 있도록 하자.


② 쉽게 설명하자면, 벤치 프레스 동작을 서서 한다고 생각하면서 천천히 양팔을 이용해 앞으로 뻗으며 가슴(대흉근)을 쥐어 짜듯이 수축시켜 준다.


② 이완동작 역시 수축 된 가슴(대흉근)을 늘려준다는 느낌으로 천천히 원위치 해준다. 


하부 가슴운동 딥스(Dips) 혹은 맨몸운동 대흉근 하부 딥스(Dips)

가동범위 덤벨을 이용한 대흉근(가슴)운동 공략! 덤벨 프레스(Dumbbell Press)

대흉근 상부 가슴 운동 인클라인 벤치 프레스(Incline Bench Press)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