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남자의 가슴근육이란? 상체의 기둥역할을 해주는 아주 중요한 요소이며, 마치 두꺼운 갑옷을 입은듯한 연출을 시켜주는 튼튼한 방탄같은 존재라고 표현하고 싶다. 그렇다고 무조건적인 가슴근육을 가질 수 있는 건 아니다. 아무래도 사람마다 각각 골격이라든지 신체조건이 다르기 때문이다. 그러나 간혹 유전적인 힘에 의해 가슴근육이 빨리 발달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아무리 운동을 해도 더디게 발달하는 사람도 있기 마련이니 오늘도 멋진 근육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자!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대흉근(가슴) 자극 운동 벤트 암 덤벨 풀오버(Bent Arm Dumbbell Pull Over)


덤벨 풀 오버의 주동근은 가슴근육이지만, 이 운동의 특징 중 하나가 바로 두 개의 반대 근육이라 말하는 등근육 즉 가슴과 등 근육을 동시에 발달시킬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운동이다. 다시말해 가슴과 등을 모두 목표로하는 복합운동이라 말할 수 있다. 



- 운동방법 -

<출처:https://www.youtube.com/watch?v=qFTbq-4NGu0>


① 벤치나 기타 상체를 기댈 수 있는 아무 운동기구를 이용해 하체는 바닥을 지탱하며 유지하고, 머리와 허리 부분을 제외한 상체를 이용해 몸을 지탱해준다.


② 양손에 덤벨을 잡고 대흉근(가슴) 위치에 팔을 살짝 구부린 상태에서 위치한다.


③ 덤벨을 머리뒤로 천천히 넘기면서 대흉근과 광배근을 이완(근육이 늘어지도록) 시켜준다.


④ 다시 천천히 원위치 시켜주며 대흉근과 광배근을 수축시켜준다.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팔굽혀펴기(푸쉬업)Push-up의 기본동작

가슴 중앙부 운동 체스트 플라이 머신(Chest Fly Machine) -팩덱 플라이 머신-

서서하는 가슴운동 체스트 프레스 머신(Chest press machine)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