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모든 사람이 한번쯤은 해봤을 법한 팔굽혀펴기는 흔히 학교내에서 체력장을 할때 빠지지 않는 코스 운동 중에 코스라고 할 수 있다. 그만큼 가장 기본적이면서 대표적인 근력 운동 중 하나이며 전신의 체중을 오로지 두 손과 두 발가락에 집중하여 운동이 진행되기 때문에 결코 쉬운 운동이 아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기를 그저그런 가슴운동에만 집중되는 운동으로 알고있는데, 가슴 뿐 아니라 그 밖에 등, 어깨, 팔, 복부까지도 상당한 자극을 주는 상체근력 운동이라고 볼 수 있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팔굽혀펴기·Push-up(푸쉬업)의 기본동작


앞서 언급했듯이 팔굽혀펴기(Push-up)는 국민운동이라고 불리우는 만큼 대표적인 상체근력 운동 중 하나이다. 또한 특정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지 원하면 할 수 있는 맨몸 운동이기 때문에 편히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운동이라고 볼 수 있다. 그 밖에도 여러가지 병행동작을 이용해 운동을 할 수 있기에 더 없이 좋은 운동 이라고 말할 수 있다.



- 운동방법 -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aSkD88NciQY>


① 바닥에 엎드린 자세에서 양팔을 어깨너비 보다 좀더 벌린 상태에서 손바닥을 지면에 짚는다.


② 두 발가락과 양팔을 이용해 상체를 들어올린 상태에서 두 팔과 무릎을 곱게 펴고 머리부터 발 끝까지 일직선이 되도록 만들어준다.


③ 팔꿈치를 굽히며 가슴이 바닥에 닿기 전까지 천천히 내린다.


④ 가슴의 저항을 느끼며 다시 원위치 시킨다. 


하체 3대운동 스쿼트(Squat) -하체운동의 꽃 스쿼트-

3대 필수 등운동 데드리프트(Dead Rift) - 루마니안 데드리프트-

하부 가슴운동 딥스(Dips) 혹은 맨몸운동 대흉근 하부 딥스(Dips)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