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가슴운동 종류도 참으로 다양하지만, 대표적인 가슴운동 외에도 운동효과가 좋은 기구들도 사실 존재한다. 물론 대부분의 큰 피트니스샵에는 여러가지 운동기구들이 배치 되어있지만, 필자처럼 동내 피트니스샵을 이용하는 곳에는 간혹 몇가지 기구들이 빠져있는 경우가 종종 있을 것이다. 그런점에서 참으로 아쉬운 가슴운동 기구 중 하나가 바로 해머 벤치 프레스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고 이 운동기구가 없다고 가슴훈련에 있어서 지장이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전혀 걱정 할 필요는 없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펌핑감 좋은 가슴운동 해머 벤치 프레스(Hammer Bench Press)



이 해머 벤치 프레스의 가장 큰 장점은 훈련 중 펌핑감이 정말 좋다라는 것이다. 때문에 운동을 처음 접하는 분들이나 대흉근의 자극점을 잘 찾지 못하는 분들이 벤치 프레스 대용으로 운동하기 가장 좋은 훈련이라 할 수 있다. 또한 기구 특성상 한쪽 씩 개별로 움직이기 때문에 균형감각을 찾아가는데도 도움이 되며 벤치 프레스와 달리 위험 부담을 줄여 보다 안정적으로 운영 할 수 있다.



- 운동방법 -


① 벤치 프레스와 같은 원리로 벤치에 누워 그립을 잡아준다. 이때 허리를 벤치에 붙이기 보다는 약간 아치형을 만들어 주자.


② 바를 천천히 들어 올리며 대흉근을 수축시켜 준다. 이때 수축 동작에 있어서 팔을 완전히 뻗는다는 개념 보다는 대흉근을 수축시켜 준다는 느낌으로 들어올리도록 하자.


③ 이완 동작시 수축된 대흉근을 늘려준다는 느낌으로 다시 천천히 내려주도록 하자.


가슴 중앙부 운동 체스트 플라이 머신(Chest Fly Machine) -팩덱 플라이 머신-

대흉근(가슴) 하부 운동 디클라인 벤치 프레스(Decline Bench press)

최대가동범위 대흉근(가슴) 상부 운동 인클라인 덤벨 프레스(Incline Dumbbell Press)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