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필자는 참치캔하면 떠 올리는게 그냥 뚜껑 오픈하고 밥하고 같이 먹거나, 찌게를 활용한 용도로만 생각했지 기타 다른 요리로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전혀 알지 못했다. 어떻게 보자면 그냥 관심이 없었다고 하는게 정답일지 모른다. 아마 대부분의 남성분들이라면 필자와 같은 생각을 하는게 당연한 일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TV를 통해서 참치캔 하나 가지고 정말 많은 요리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이렇게 직접 해보게 되니 정말 "신통방통" 한 일이라고 생각 할 수 밖에 없다. 그러니 다들 밥도둑~밥도둑~ 말로 하기 보다는 이러한 레시피를 활용해 직접 리얼 밥도둑이라는 걸 몸으로 느껴 보길 바란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리얼 밥도둑 백종원의 참치 맛나니 황금 레시피



지난번 참치를 이용한 "참치쌈장"에 이은 "참치 맛나니"를 만들어 보게 되었다.


아무래도 나도 모를 어딘가 집안 한쪽 구석에 몇일 째 보관중인 참치캔이 고스란히 자리잡고 있을 수 있으니 이번 참치 맛나니를 계기로 새로운 반찬?을 만들어 보길 바란다.


그럼 간략하게 재료 소개부터 하겠다.


참치캔, 양파1개, 다진마늘 1큰술, 간장 1/3컵, 설탕 1큰술, 깨, 참기름 이렇게만 준비하면 끝~!


그럼 본격적인 요리를 시작해 보자.




참치 맛나니의 포인트는 참치캔에 들어있는 기름을 활용해야 그 감칠맛을 살릴 수 있다는 점 꼭 잊어버리지 말고 기억하길 바란다. 참고로 처음부터 양파, 다진마늘, 참치를 다 때려넣고 볶아도 되니 각자 센스있게 실력 발휘 하도록... 




살살 볶아주다 준비된 간장 1/3컵, 설탕 1큰술을 넣고 다시한번 볶아 주도록 하자.




물기가 거의 없을 정도로 졸여주기만 하면 끝~! 정말 초간단 요리라고 볼 수 밖에 없다. 아니 솔직한 말로 요리라고 하기에도 좀...그렇다... 그만큼 정말 간단하니까 하는 말이다.




마지막 작업이라 할 수 있는 깨와 참기름을 둘러주기만 하면 완벽한 피날레~!




이렇게 먹기 좋게 용기에 담아 두도록 하자.




이제 밥한공기를 준비하도록 하자. 이렇게 김가루, 마요네즈, 참치맛나니를 황금 비율로 올려놓고 비벼 주기만 하면 끝.




잘 비벼놓은 모습이라 할 수 있다.




이렇게 완성된 참치 맛나니를 김치와 함께 먹어주면 고기반찬이 필요없는 리얼 밥도둑으로 탄생하게 된다.



저렴하게 한끼 식사를 할 수 있는 참치를 가지고 다들 맛있는 한끼 식사를 하길 바란다.


백선생 오뎅볶음 황금 레시피

고기반찬이 필요없는 백종원 참지쌈장 황금 레시피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불고기 레시피

백종원의 두부대패조림 레시피대로 따라 만들기

백종원 집밥 백선생 대패삼겹파무침 초간단 레시피

먹다남은 삽겹살로 나만의 대패삼겹볶음밥 만들기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네요 ^^ 잘 보고 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