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두부야 말로 이시대의 진정한 다이어트 식품이 아닐까 생각된다. 그만큼 두부는 9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주요 성분이 단백질로써 두부1모에 약 18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 좋은 영양소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두부를 가지고 매일 다이어트 식품으로 활용하기 보다는 한번쯤 뭔가 특별하게 먹을 수 있는 요리가 막상 떠오르지 않는다면 이번에 필자가 준비한 백종원의 두부대패조림을 해보면 입맛을 확 돋구워 줄 것이다. 또한 초간단 레시피라서 가족들 혹은 친구 & 여자친구에게 이 요리를 선사해준다면 진정한 요리사로 거듭날 것이니 해보길 권한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백종원의 두부대패조림 레시피대로 따라 만들기


오늘은 때마침 먹다남은 대패삼겹살이 있어서 이걸 가지고 무슨 요리를 해먹을까? 고민 하다가 지난번에 봤던 집밥 백선생의 두부대패조림이 생각나 만들어보기로 하였다.


일단 재료 준비부터 재료 손질까지 뭐 하나 빠짐없이 정말 간단하기 때문에 자취를 하는 분들이나 혼자 사는 싱글남들이 충분히 따라 할 수 있기에 꼭! 한번씩 도전해 보길 바란다.


자! 그럼 지금부터 재료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 하겠다.


두부 한모, 대패삼겹살, 대파, 간마늘 한숟갈, 고춧가루 두숟갈, 설탕 한숟갈, 깨소금 두숟갈, 진간장 1/3컵, 물 1~2컵, 들기름 두숟갈, 아무액젓 한숟갈 이렇게 준비해 두면 된다.


모든 재료 준비가 끝났으면 이제 본격적인 요리를 해보도록 하자!




① 이렇게 대패삼겹살을 따로 볶지않고 적당량을 넣어주면 된다. 만약 대패삼겹살이 좀 크다 생각되면 가위로 반을 싹뚝 짤라주면 되니 참고하자.




② 두부를 알맞게 썰어주고, 대패삼겹살 위에 가지런히 올려준다.




③ 두부위에 대파를 적당량 올려준다.




④ 두부위에 간마늘 한숟갈을 올려준다. 



 

⑤ 고춧가루 두숟갈을 두부위에 보기좋게 골고루 뿌려준다.




⑥ 설탕 한숟갈도 고춧가루와 마찬가지로 골고루 뿌려주도록 하자.




⑦ 깨소금 두숟갈도 골고루 뿌려주도록 하자.




⑧ 진간장 1/3컵을 두부위에 골고루 부어준다.




⑨ 마지막으로 들기름 두숟갈, 아무액젓 한숟갈을 넣어주고, 물을 1~2컵 정도 부어주면 된다. 상황에 맞게 물조절을 해주면 되니 참고하자.




⑩ 처음에는 센불로 끓이다가 보글보글 끓면 중불로 바꿔주고 졸여주면 된다.




이렇게 두부대패조림이 완성되었고, 필자가 먼저 시식을 해본 결과!!! "이것이 정녕 내가 한 요리인가?" 하고 의심할 정도로 한입 먹는 순간 대뇌에 전두엽까지 삼겹살과 두부의 깊은 맛이 전해졌다.


그렇게 필자가 맛을 체크한 뒤, 모처럼 온 가족이 시식 해본 결과 아주 만족스러운 평을 해주었고, 엄지척의 모션까지 보여주었다.


정말 간단하면서 재료값이 부담스럽지 않고, 가족들과 오븟하게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만찬이니 다들 도전해 보길 바란다.



백종원의 "우유라면" 만들기

농심 "볶음 너구리"를 먹어보자

백종원 집밥 백선생 대패삼겹파무침 초간단 레시피

백종원 "콩나물삼겹살" 레시피 따라 만들어보자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