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간혹 집에서 밥을 먹을때 반찬이 없어서 뭘 해먹어야 될지 고민을 할때가 있을 것이다. 필자의 경우도 이런 경우가 간혹 있기 때문에 늘상 골칫거리였다. 그러나! 오늘 준비한 "참치쌈장"이야말로 정말 초간단 하면서 가성비 좋은 한끼 식사를 할 수 있는 반찬이기 때문에 만들어 놓기만 하면 두고두고 먹을 수 있으니 꼭! 도전해 보길 바란다. 또한 다른 반찬 필요없이 "이것" 하나만 있으면 밥 한공기 뚝딱 먹을 수 있기 때문에 혼밥을 먹는 분들이라면 꼭 만들어 보길 권장하고 싶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고기반찬이 필요없는 백종원 참지쌈장 황금 레시피


본격적인 요리에 앞서 필자가 남자인 점을 감안해 다소 요리 쏨씨가 서툴더라도 이해해 주길 바란다.^^;;


그럼 일단 간략하게 재료 소개를 하자면


참치1캔, 대파1쪽, 양파1개, 고춧가루, 다진마늘, 설탕, 참기름, 된장, 고추장, 물반컵 이렇게 준비하면 끝!


자 그럼 본격적인 요리 시작~!




① 준비된 뚝배기에 "참지캔"에 들어있는 "기름"을 주르륵 넣어준다. 이는 파 기름을 내기 위한 준비 단계이기 때문에 굳이 식용유나 올리브유 보다는 참치캔에 들어있는 기름을 활용하도록 하자. 참고로 뚝배기가 없어도 냄비로 해도 상관없으니 참고하도록~




② 미리 썰어두었던 파를 넣은 뒤 살살 볶아주도록 하자. 이 과정은 파기름 향을 내기 위한 과정이니 알아두면 두고두고 활용 할 수 있다.




③ "양파"도 함께 넣어준 뒤 살살 볶아주도록 하자.




④ 파와 양파를 적당히 볶다가 "된장 2숟갈"을 넣어 주도록 하자.




⑤ "고추장 2숟갈"도 함께 넣어 주도록 하자.




⑥ 고추장과 된장을 넣어 줬다면 미리 준비한 "물반컵"을 부어 버린다.




⑦ "고춧가루 1큰술"도 넣어준다.




⑧ "다진마늘 1큰술"도 냅다 넣어준다.




⑨ "설탕 1큰술"을 넣어준다. 이건 뭐... 그냥 재료를 넣기만 하다보니 굉장히 쉬워 보일 수 있는데, 사실상 정말 쉬운 요리라고 볼 수 있다. 




⑩ 마지막으로 "참치1캔"을 넣어준다. 참고로 필자의 경우 참치를 워낙 좋아해서 2캔을 넣어봤는데, 맛의 변화가 크게 없기 때문에 선택 사항으로 넣어주길 바란다.




⑪ 모든 재료를 다 넣은 뒤, 뚝배기 밑에 달라붙지 않게 살살 휘저으며 정말 마지막 피날레로 "참기름"을 둘러주기만 하면 끝!




⑫ 이렇게 살살 휘저으며 졸여주기만 하면 끝!




⑬ 자~! 그럼 이제 먹을만큼 접시에 담아서 시식을 해보도록 하자.




⑭ 정말 레알 밥도둑이기 때문에 기타 다른 반찬들이 필요가 없을 정도다.




⑮ 이렇게 "깻잎"과 "상추"를 준비해 쌈밥으로 먹어주면 남부럽지 않은 "쌈밥정식"으로 제 탄생 되는 것이다.


이번 요리도 역시 대성공이다. 한동안은 "참치쌈장"으로 맛있는 식사를 해야 되겠다.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불고기 레시피

먹다남은 삽겹살로 나만의 대패삼겹볶음밥 만들기

백종원의 두부대패조림 레시피대로 따라 만들기

백종원의 "우유라면" 만들기

백종원 집밥 백선생 대패삼겹파무침 초간단 레시피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