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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인하고 멋진 팔뚝으로 거듭나기 위해서 해야하는 또 다른 과제! 이두운동! 우리는 이러한 과정을 통과 해야만 비로서 그 만족감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내 생각과는 달리 오히려 더 힘들고, 좀처럼 쉽게 발전하지 않는다. 물론 개인적인 차이는 있겠지만 말이다... 그만큼 작은 근육들은 큰 근육에 비해서 더 많은 훈련강도와 세심한 집중이 필요하다. 


그래서 오늘 소개할 컬 동작은 덤벨을 이용한 "해머컬"과 같은 동작으로써 "로프"를 이용한 "케이블 로프 해머컬"이란 운동인데, 이는 팔뚝을 좀더 부각시키기 위해 굉장히 좋은 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해머컬"에 대한 이해도와 자극점을 알아야만 제대로 된 운동이 진행 된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보기와는 다르게 단순하면서도 어려운 운동이기 때문에 제대로 알고 진행할 수 있도록 하자.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이두운동의 핵심 케이블 로프 해머컬(Cable Rope Hammer Curl)



"케이블 로프 해머컬"은 "케이블 머신" 하단 연결고리에 사진에서 보이는 로프를 연결한 뒤 해주는 운동을 뜻한다. 이 운동은 처음부터 끝까지 케이블을 이용해 진행되기 때문에 지속적인 긴장감을 유지하는데 매우 훌륭한 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팔을 접을때 쓰이는 "상완근", "상완요골근", "장두" 등을 발달시키는 운동이고, 어느 정도의 중량을 컨트롤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본인이 원하는 초점에 맞춰서 운동이 가능한 팔 전면부에 해당하는 대표적인 운동이라 할 수 있다.



-운동 방법-



이두운동의 핵심 포인트라고 할 수 있는 "팔꿈치 고정"에 중점을 두고 반동을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이두근"만을 사용해 원할한 운동이 진행되야 된다는 점 참고하자.


① 로프를 양손바닥이 서로 마주 볼수 있도록 잡아준다. 


② 그대로 팔꿈치 고립을 시켜준뒤, 천천히 이두근을 수축시켜준다.


③ 수축된 이두근을 긴장이 풀리지 않도록 다시 천천히 이완시켜 준다.



항상 얘기하는게 반동을 이용하지 않기 위해서는 본인이 할 수 있는 능력선에서 적당한 무게로 실시

해주는게 가장 효과적으로 운동이 진행된다는 점 다시한번 꼭 새겨두길 바란다.



이두근 마무리 운동 덤벨 해머 컬(Hammer curl)

상완이두근 집중운동 컨센트레이션 덤벨 컬(Concentration Dumbbell Curl)

최대 자극 이두근 운동 프리쳐 컬(Preacher Cu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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