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필자가 생각하는 운동의 난이도는 오히려 작은 근육 일수록 요구하는 지구력이 큰 운동에 비해서 더 크다고 느껴진다. 그만큼 더 많은 집중도가 필요하고, 깊은 상처를 내야만 한층 더 발달이 되기 때문 일 것이다. 그래서인지 필자는 이러한 작은 근육들이 힘든 운동이라고 표현하고 싶다.


따라서 모든 운동에는 "고립"이라고 하는 요구사항이 존재하는데, 이 "고립상태"를 얼마나 잘 유지하냐에 따라서 근육의 발달 차이가 난다고 보면된다. 즉 이두근을 발달시키기 위해선 첫째도 고립, 둘째도 고립 상태를 유지해야 되며, 고립상태가 안된다는 것은 말그대로 근력만 발달 시키는 운동이라고 보면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그러니 다들 더욱더 집중도를 높혀 멋진 팔을 만들 수 있도록 도전해보자.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상완이두근 집중운동 컨센트레이션 덤벨 컬(Concentration Dumbbell Curl)



컨센트레이션 컬은 상완이두근을 공략하기에 완벽한 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 그만큼 다른 이두 운동에 비해 상완 이두근을 집중적으로 발달시킬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따라서 이 운동을 실시하기 위해선 전제조건이 필요하다. 즉 상체는 움직이지 않는 선에서 팔꿈치는 허벅지를 이용해 지지 해주고, 절대적인 고립상태를 유지한 뒤 운동을 실시해야 한다. 따라서 가벼운 중량을 이용해 고반본 운동을 해주는게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다.



-운동방법-


<손목 방향에 따라 이두근의 변화>


컨센트레이션 컬 운동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 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곳에서 손쉽게 운동할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굳이 덤벨이 없어도 물병이라든지 앉을 수 있는 의자를 이용해 운동을 할 수 있으니 참고 하도록 하자.


① 벤치나 의자에 앉아서 쩍벌남 처럼 다리를 벌려준다.


② 덤벨을 쥔 한쪽팔을 허벅지 지지대를 이용해 고정시켜준다.


③ 천천히 덤벨을 올려 수축시켜 준다. 이때 팔목을 과도하게 꺽이도록 유도하기 보단 새끼손가락이 어깨 바깥쪽으로 향하도록 말아준다는 느낌으로 덤벨을 들어주는게 포인트라 할 수 있다.


④ 이완 동작도 수축동작과 마찬가지로 이두근을 늘려준다는 느낌으로 천천히 이완시켜 줄 수 있도록 한다.



앞서 설명했듯이 간혹 이두 운동을 하는 분들 중에 손목을 과도하게 외전시키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손목에 부담을 주는 동작이 될 수 있으므로 마은 내키는 대로 꺽는다는 개념보다는 새끼손가락이 어깨 바깥쪽을 향하도록 동작을 해주면 자연스래 연결동작이 되니 참고 하도록 하자.


이두근 마무리 운동 덤벨 해머 컬(Hammer curl)

최대 자극 이두근 운동 프리쳐 컬(Preacher Curl)

최대 가동범위 선명도를 위한 이두운동 덤벨 컬(Dumbbell Curl)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