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남자라면 당연 팔뚝! 아니겠는가. 두꺼운 팔뚝이야 말로 남자다움 의 상징이라 할수 있다. 이러한 팔뚝을 만들기 위해선 노력이 뒷 받침 되어야 한다. 그래서 이번에 준비한 운동은 이두 운동의 마무리라 할수있는 해머 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해머 컬은 마치 영화 "토르"에서 주인공이 해머를 들었는때 와 같은 이미지를 연상케 한다고 볼수있다. 이처럼 일반 덤벨 컬과 다르게 해머 컬은 이두근의 바깥쪽과 전완근을 발달시킬수 있는 운동이다. 이두근의 외측근이 발달이 되야 아무래도 본인들이 원하는 팔 두께, 두꺼운 팔뚝을 만들어 주고, 아무래도 밋밋한 팔보다 좀더 완벽에 가까운 팔뚝으로 거듭나게 해줄수 있다고 볼수있다. 그러니 이번 기회에 다들 해머 컬을 통해서 반팔을 입었을때 꽉찬 팔뚝으로 거듭나길 바란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이두근 마무리 운동 덤벨 해머 컬(Hammer curl) 



해머 컬은 앞서 말했듯이 팔 운동에 있어서 대표적인 운동이라 할수있으며, 팔 전면부에 해당하는 덤벨 컬과 달리 팔을 접을때 쓰이는 "상완근"과 그를 서포트 해주는 "상완요골근" 그리고 "전완근"을 발달시키는 운동이라 할수있다. 또한 해머 컬은 우리가 흔히 사용할수 있는 바벨로 운동을 할수 없고, 오로지 덤벨을 이용해서 해야되는 운동이기에 주동근인 상완근에 집중해서 운동을 실시해야 한다.



-운동방법-



① 그립을 쥘때

"해머 컬"을 실시할때에는 덤벨을 "해머 그립"을 이용해 동작해야 한다. 이는 마치 망치를 잡듯이 잡아준 상태에서 양쪽 손바닥이 마주보게 한 뒤 실시되어야 한다. 간혹 컬 동작을 하는 운동에서 덤벨을 쥘때 전완에 힘을 덜쓰기 위해 살짝 걸치듯이 잡는 경우도 있지만, 앞서 설명한듯이 해머 컬은 전완근도 함께 발달 시키는 운동이므로 덤벨을 꽉 쥔 상태에서 하는걸 추천한다.


② 수축 동작

모든 컬 동작을 할때 마찬가지겠지만, 어깨 관절을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덤벨 컬과 달리 해머 컬 동작에서 최대 수축-이완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즉 수축 동작시 90˚에서 살짝만 벗어날수 있는 동작을 실시해줘야 만 주동근인 상완근에 자극을 전달받을수 있다.


주위 : 수축동작시 90˚이상 너무 들거나 팔꿈치가 뒤로 빠지지 않게 주의해야 한다.


③ 이완 동작

이완 동작은 수축동작을 한 역순으로 천천히 버티면서 내려줘야 한다. 최대한 수축한 근육을 늘려준다는 느낌으로 내려주면 된다.



컬 동작을 실시할때는 되도록이면 무거운 중량보단 가벼운 무게 혹은 적당량의 무게를 선택하는게 좋다. 아무래도 무거운 중량을 하게 되면 자신도 모르게 반동을 이용해서 무게를 드는 경향이 크고, 그로 인해 허리에 부담이 갈수 있다는 점 참고하자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