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운동에는 정답이 없듯이 이두운동 또한 뭐가 좋고 나쁜지를 판단하기에는 굉장히 어려운 과제이다. 그 말은 즉 사람마다 개인 차이가 있고, 운동을 하다보면 본인한테 잘 맞는 운동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필자의 경우도 너무 한가지 운동을 고집하기 보다는 여러운동을 통해서 나만의 스타일로 맞춰나가는 편이다.


특히 오늘 소개 할 "하이 풀리 케이블 컬"운동이야 말로 "상완이두근"의 "고립" 상태만 잘 유지한다면 여러 방면으로 원하는 각도로 조절해서 이두근을 공략할 수 있는 아주 고마운 운동이라 할 수 있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이두 공략 운동 하이 풀리 케이블 컬(High Pulley Cable Curl)



케이블 머신을 이용해 "상완이두근"을 집중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하이 풀리 케이블 컬"은 흔히 말하는 "팔꿈치관절(주관절)" 즉 "단순관절"운동으로써 이두근을 보다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



-운동 방법-


<하이 풀리 케이블 컬 동작 참고용>



① 케이블 머신 양 쪽 상단 위치에 "스트럽 핸들"을 연결한 뒤, "언더그립"으로 잡아준다. 


② "상완이두근"을 "고립"시킨 뒤, 팔꿈치 관절을 접으며 케이블을 당겨 상완이두근을 수축시킨다. 


③ 이완동작 역시 상완이두근을 늘려준다는 느낌으로 서서히 펴준다.


최대한 반동을 이용하기 보다는 가벼운 무게로 이두근이 찢겨져 나갈듯한 반복횟수로 공략하는게 오히려 더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효과적인 이두운동 케이블 로프 해머컬(Cable Rope Hammer Curl)

상완이두근 집중운동 컨센트레이션 덤벨 컬(Concentration Dumbbell Curl)

이두근 마무리 운동 덤벨 해머 컬(Hammer curl)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