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사람들은 보통 팔운동하면 가장 많이 생각하는게 바로 이두운동이 아닌가 싶다. 필자는 이두 운동중 가장 선호하는 운동이다. 필자가 보기에는 가장 안정적이면서 원하는 부위를 집중하기에 딱! 이만한 운동이 없다고 생각한다. 또한 양대산맥인 삼두운동과 같이 해줌으로써 그 시너지가 발생해 우람하고, 강인한 팔뚝을 만들수 있는 것이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최대 자극 이두근 운동 프리쳐 컬(Preacher Curl)



프리쳐 컬은 머신(Machine)을 이용하는 방법과 바벨(Babel)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둘다 운동 목적이 같으며, 바벨컬(Babel Curl)과 다르게 받침이 있어 비교적 안정적인 자세에서 할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나 요즘 나오는 제품들은 프리쳐 벤치 자체가 상완이두근에 전달이 잘 될수있는 각도위치에 맞게끔 제작 되어 나온다. 그러나 간혹 본인이 다니는 헬스샵에 프리쳐 벤치가 없다면 머신을 이용해 운동을 실시하면 된다.




이두운동은 작은 근육에 속하며, 큰 근육에 비해 반복운동을 실시해 최대한 자극을 끌어모아야 한다. 특히나 가장 중요한 상완이두근에 완전한 운동을 목적으로 해야되기 때문에 고립상태를 유지해야 된다는 점만 생각한다면 정말 단순한 운동이라 할수있다.


-고립:쉽게 해당부위를 다른부위가 개입되지 않고 최대한 집중해서 운동을 하는것.


우리는 헬스를 통해 고립이라는 단어를 들어볼수 있는데, 이론적으론 단순하지만 운동을 하다보면 굉장히 어려운 부분이 바로 고립이다. 실제로 운동을 많이 해본사람, 심지어 빌더중에도 고립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운동을 해왔던 분들도 많다고 하니 단순하면서도 어려운 운동이라 볼수있다.  



-운동방법-


(출처:http://www.monsterzym.com/)


*프리쳐 벤치를 이용해 중앙 부분만 거치는게 아닌 몸을 밀착시켜 겨드랑이 위치까지 밀착시켜 준다. 말그대로 상완이두근에 집중할수 있게끔 고립을 할수있다.


※주위:양팔을 프리쳐 벤치에 최대한 밀착해 지탱해준다.



(출처:http://www.monsterzym.com/)


1.수축할때 어깨관절을 이용해 들어주면 안되고, 프리쳐 벤치에 지탱한 상태에서 최대한 상완이두근에 자극점이 닿을때까지 수축시켜준다.


※주위:중량을 무겁게 하면 아무래도 수축할때 힘이 쓰여지는 부분이 분산되고, 자꾸 어깨관절을 사용하게 되므로 적당한 무게로 하길 권한다.


2.이완할때 가끔보면 상완이두근을 풀어버리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허공에 낚시질 하는것과 같다. 또한 힘을 풀고 관절에 중량을 실게되면 당연 관절에 부담을 느낄수 있기에 수축과 이완이 연계될수 있도록 힘을 100%풀기보단 80%정도 유지한채 반복운동을 해야한다.


※주위:이완시 받쳐주는 힘을 100% 풀어버리면 중량이 실린 무게가 관절에 무리가 갈수 있으니 상완이두근에 압을 유지한채 반복운동을 실시한다.



필자의 가장 취약점이 이두라고 볼수있는데, 예전 운동할때 너무 중량에 목적을 두다보니 잦은 부상도 발생하고, 안좋은 습관만 가지고 있었던 기억이 난다. 물론 지금 운동할때는 예전만큼 중량에 신경쓰기 보단 자세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지만...습관이란게 하루아침에 고칠수 있는게 아닌걸 다들 알것이다. 그러니 다들 중량보단 적당한 무게와 정확한 자세를 배우는게 이두근을 발달시키기에 빠른 지름길이라고 생각한다.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