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대표적인 이두근 운동하면 당연 컬 동작 아니겠는가? 그만큼 운동을 안해본 사람도 강한 팔을 얻기 위한 운동이라는 걸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이처럼 대중적인 운동으로 손 꼽히는 컬 운동은 보통 바벨(Barbell) 혹은 EZ-Bar를 이용해 나뉜다고 볼 수 있다. 그렇다고 운동하는 방법에 있어서 크게 바뀌거나 어려움이 있는 건 아니다. 다만 필자가 소개하는 클로즈 그립 컬 동작에 있어서 바벨 보다는 EZ 바가 오히려 손목 부담을 덜어주고, 운동 효과를 조금더 올려 줄 수 있기 때문에 EZ-바를 이용하도록 하자.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바벨 컬 변형 이두근 운동 클로즈 그립 이지-바 컬 (Close - Grip EZ-Bar Curl)



사실 이두 운동의 가장 큰 장점은 손잡이 부분을 좁게 혹은 넓게 잡아서 원하는 부위를 자극 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으며 흔히 말하는 상완이두근 중에 단두(안쪽), 장두(바깥쪽)를 공략 할 수 있다. 그러나 오늘 소개 할 클로즈 그립은 상완이두근 중에서도 외측두를 좀더 공략 할 수 있는 아주 효과적인 운동이라 할 수 있다.



- 운동방법 -


① 처음 스텐딩 자세에서 발 사이를 어깨넓이 정도 벌려준 뒤, EZ-Bar를 이용해 클로즈 그립, 즉 손잡이 간격을 좁게 잡아준다. 이 자세가 되면 당연 팔꿈치는 몸통에 가까워야 비로소 처음 시작 자세가 되는 것이다.


② 동작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컬 동작과 마찬가지로 팔꿈치는 고정 된 상태에서 팔만 움직여야 한다. 그렇다고 단순히 팔만 왔다갔다 움직이는게 아닌 수축 동작에 있어서 최대한 이두근의 움직임을 느끼며 수축시켜 줘야 한다.


③ 이완 동작 역시 수축된 이두근의 자극을 느끼며 호를 그린다는 생각으로 내려줘야 한다.


최대 자극 이두근 운동 프리쳐 컬(Preacher Curl)

이두근 마무리 운동 덤벨 해머 컬(Hammer curl)

가장 기본적인 팔뚝 굵어지는 이두운동 바벨 컬(Barbell Curl)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