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요즘들어 단·짝 음식들이나 자극적인 음식들을 좋아하는 분들이 굉장히 많다. 특히 일에 치여 사는 분들은 밥먹을 시간 때를 놓치거나 그냥 허기를 채우기 위해 간단한 식품을 이용하기도 한다. 허나 그런 음식들로하여 잦은 "소화불량"을 겪는 사람들이 많다. 이러한 경우가 잦아지면 잦아 질 수록 음식을 섭취하지 않아도 속이 불편하다거나, 더부룩해 가스가 차게 되는 경우가 많다. 아마 뱃속에 가스가 차는 경우를 한번쯤은 겪어봤을 것이다. 하지만, 이럴 경우 간단한 식품으로도 해결 할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소화불량! 배 속에 찬 가스를 없애는 식품



레몬

레몬을 섭취하거나 차로 마시면 레몬의 산성 성분이 몸의 소화를 도와주는 효소가 생성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생강

복부팽만이나 소화불량의 증상이 있을 때는 생강차를 마시면, 생강의 매운맛 성분에 진저롤이란 화합물이 위산 분비를 자극해 소화작용에 도움을 주고 생강의 쇼가올이란 성분이 위의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귤껍질

귤껍질을 이용해 차를 마시면 장의 평활근을 제어하거나 자극하여 소화를 도와준다.




유산균 요구르트

요구르트에는 다량의 프로바이오틱을 함유하고 있어 더부룩한 속과 배를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이는 발효 후 생기는 유산과 소화효소가 위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소화를 촉진시켜주기 때문이다.




천연소화제라고 불리는 무는 디아스타아제라는 소화효소가 함유되어 있어 소화를 돕고, 단백질과 지방을 분해하는 성분도 있어 위장의 기능을 증진시켜 더부룩하고 소화불량을 가진 사람에게는 더욱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다.




파인애플

파인애플에는 브로멜린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단백질을 분해하고 소화를 도와주는 역할을 해준다.




달걀

달걀에는 가스가 가득찬 위장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단백질이 들어있어 위를 편안하게 해주고 뱃속 가스를 없애는 데 좋은 식품이다.


무조건 알아두자! 모르면 손해 보는 보건소 알차게 이용하는 꿀팁!!!

고단백 저지방 음식 바다의 게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과일들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