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우리에게 좋은 영양소를 공급하는 음식으로는 대체로 육·해·공 모두 장·단점을 고루 갖추고 있다. 그 중 오늘 소개 할 영양소는 바로 갑각류에 속하는 "게"라고 할 수 있다. 특히나 9~10월이 제철인 게는 맛도 맛이지만, 최고의 영양식품이자 다이어트 식품으로 널리 알려진 만큼 지방이 적으며 단백질 함량이 높다고 할 수 있다. 또한 필수아미노산이 많이 들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고, 소화성이 띄어나 회복기에 있는 분들이나 허약체질인 분들에게 좋은 영양소라 할 수 있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고단백 저지방 음식 바다의 게


우리에게 친숙한 게에는 칼슘과 인이 풍부하여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준다. 또한 앞서 언급했듯이 풍부한 단백질로 인해 우리 몸을 보호해주며 기력회복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공통 관심사인 다이어트!!! 게에는 보통 100g에 120kcal밖에 되지 않아 다이어트에도 정말 좋은 음식이다. 그 밖에도 인슐린 분비가 촉진되어 당뇨를 예방할 수 있고, 게 알은 핵산이 풍부하여 우리 몸의 세포를 늘려준다고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지혈작용에도 관여해 유방암을 예방할 수 있으며 비타민, 미네랄 성분으로 인해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되는 최고의 보양식이라고 할 수 있다.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과일들

바나나 껍질에도 영양분이 있다는 사실! 기억해두자.

우리 몸속에 비타민이 부족하면 생기는 신호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