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연 어느 헬스장에 가서 운동을 하는게 좋을까? 필자와 같은 정신이 건장한 남성이라면 아마 머리속에 "이왕 운동하는거 몸매 좋은 여자가 많으면 좋겠다" 라고 생각하겠지만, 현실은 그림에 떡이라고 말하고 싶다... 당연 본인이 운동 성과랑 전혀 도움이 되지 않고, 운동과의 거리가 멀기 때문에 괜한 기대심을 갖지 않는게 좋다. 한마디로 정말 운동에 집중하고 큰 발전을 원한다면 조용하고 한적한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는게 오히려 훨씬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집과의 거리도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본인의 스타일과 잘 맞는 헬스장을 초이스 하는게 좋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대전 동구 삼성동 주민센터 3층 헬스장을 이용해 보자.
일단 필자가 이 헬스장을 이용하는 이유는 딱 정해져 있다.
① 저렴한 회비
② 집과의 거리
③ 충분한 운동기구
이 3가지가 딱.딱 맞아 떨어지기 때문에 필자가 몇년동안 다른 헬스장을 쳐다도 보지 않는 이유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기에는 "동사무소 헬스장이 좋아봐야 얼마나 좋겠어"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왠만한 동네 헬스장보다 오히려 더 좋다고 느껴질 수 있으니 그 내부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자.
삼성동 주민 뿐만 아니라 모든 분들이 헬스장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운동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둘러보길 바란다. 이렇게 주민센터 정면을 기준으로 우측 통로를 이용해 3층으로 올라가면 바로 헬스장 입구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대문짝만하게 헬스장3층 이라는 문구가 보이며 보이는 계단을 이용해 3층으로 올라가면 된다.
3층 헬스장 입구를 들어오게 되면 실장님(흰색모자 쓰신분)이 떡하니 계시고, 이곳에서 회원등록과 출석체크를 적는 데스크라고 보면된다. 이곳 헬스장 비용은 월 10,000원이다.
좀전에 소개한 데스크 기준으로 좌측을 보게 되면 개인 케비넷과 남·녀 샤워실이 자리잡혀 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우측으로는 유산소 운동을 담당하는 각종 런닝머신과, 사이클런, 스텝퍼가 자리잡혀 있고, 근력운동을 담당하는 각종 기구들이 있다.
솔직한 말로 각종 기구들이 좀 구식이긴 하지만, 크게 문제될게 없으며 단돈 만원으로 운동하기에는 더 없이 좋은 공간이라고 말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