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스파라거스의 효능

category 건강정보 2017.06.07 19:09

한번이라도 들어봤을 법한 아스파라거스는 얼핏보면 한국의 두릅 나물과 비슷하게 생겼다. 그러나 생김새와 달리 아스파라거스의 효능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그만큼 한국과 달리 외국에서는 빌더식단에 빠지지 않는 음식 중 하나라고 할 정도로 자주 애용하는 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과연 아스파라거스 효능에는 대체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보다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아스파라거스의 효능



건강한 식단을 먹기 위해 절대 빠지지 않는 "아스파라거스"는 100g당 24kcal밖에 되지 않아 저칼로리 식품으로 각광받는 식품 중 하나다. 이러한 아스파라거스 신진대사를 높여주고 지방연소를 태워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또한 단백질 함량이 높고 비타민C, 비타민B2, 비타민K, 비타민E는 물론 셀레늄과 엽산도 풍부해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이처럼 아스파라거스에는 비타민A성분이 풍부해 체내에 항산화, 활성화산소를 제거하는 효과로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만들어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며 항산화물질인 글루타티온 성분이 풍부해 신체노화 과정을 느리게 하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칼륨 성분이 풍부해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기도 한다.

또한 루테인 성분도 가지고 있어 혈관강화에 도움이 되며 적혈구를 만드는 엽산이 풍부해 빈혈 예방에 좋고, 비타민B1, 비타민B2가 신진대사에 영향을 줘 혈당이 알맞게 조절 되도록 도와주며 풍부한 항산화물질이 체내에 인슐린 분비를 알맞게 조절해주기 때문에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되며 인지기능저하를 예방하고 기억력과 판단능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줘 전체적으로 노화예방에 도움이 된다.

그 밖에도 요즘같이 바쁜 일상속에 쌓이는 피로와 각종 회식에서 빠지지 않는 음주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C, 비타민B1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고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스파라긴산이 콩나물의 약 50배 정도 들어있어 간세포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어 간기능 개선과 숙취해소에 좋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아스파라거스를 먹기 위해서는 껍질을 벗기고 난 뒤, 질긴 아래쪽 끝3~5cm정도를 잘라 버리고 사용해야 한다. 이유야 제때 먹지 않고, 시간이 지나면 굳어져 쓴맛이 증가하기 때문이다. 또한 두드러기, 호흡곤롼 등 체질적으로 알레르기를 유발 할 수 있다고 하며 몸에 좋다고 과도하게 섭취 할 경우 장내 가스가 차서 속이 불편할 수 있으니 욕심부리지 않도록 하자. 그 밖에도 아스파라거스를 섭취하고 나면 소변에서 냄새가 날 수도있는데, 이는 일시적인 증상이라고 하니 오해하지 않도록...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gold8902.tistory.com BlogIcon 사탕중독 2017.06.07 20:20 신고

    아스파라거스에 이런효능이있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