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우리 주변에는 너무나도 많은 간식들이 주변에 존재한다. 그 중 과연 최고의 간식은 뭐라고 생각할까? 아무래도 칼로리가 적으면서 이왕이면 건강에도 도움을 줄수 있는 간식을 찾는게 가장 좋은 선택이지 않을까 생각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보통 식사를 한 뒤 3시간이 지나면 슬슬 배가 출출해진다. 그러면 자연스래 찾게되는 것이 바로 간식거리일 것이다. 그중에서 흔히 접할수 있는 간식들로 과자, 빵, 과일, 등이 생각나고 먹고 싶겠지만, 만일 운동을 한다던지 건강을 위해 섭취를 해야한다면 아몬드를 섭취해주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된다.


아몬드는 100g 기준 582kcal로, 피칸 700kcal, 헤이즐넛 635kcal보다 낮은 수치라고 볼수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최고의 간식거리고, 맛도 좋고 식감도 좋아 어린이들 또한 좋아하는 식품이라 할수있다. 그러나 다른 간식에 비해 높은 가격대라서 되도록이면 세일기간을 이용해 구입하거나 온라인을 이용해 저렴한 가격대에 좋은 상품을 구할수 있도록 해보자.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아몬드를 섭취해야되는 이유와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아마 아몬드가 건강에 좋다는 얘기들은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특히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도 최고의 간식으로 꼽힐만한 식품이기도 하다. 그러나 아몬드가 정작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제대로 알지 못하는 분들이 있기에 그 효능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일단 기본적으로 아몬드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데, 이 불포화지방산은 흔히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 지방하고 다르게 우리 몸에 꼭 필요한 구성분인 이로운 지방이다. 쉽게 설명하자면, 액체 상태인 기름을 뜻하며 생선에 들어있는 기름이나 견과류 등에 들어있는 기름을 뜻한다. 


이 불포화지방산은 우리몸에 고밀도(HDL) 콜레스테롤의 수치는 높여주는 반면 혈관을 막는 저밀도(LDL)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어 주며, 그 밖에 불포화지방산은 심장을 보호하는 기능이 있어 혈액 내에 흡수가 되면 고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혀주는데, 이는 혈관을 깨끗하게 하고, 혈액 내 동맹경화를 촉진하는 물질을 간으로 이동시키는 역할을 해준다. 


그러나 정작 과다한 불포화지방산의 섭취를 피하는게 좋다. 이는 체네 과산화물의 생성을 증강시키고 살이 찌는 원인이 될수 있으므로 적당량 섭취해주는게 좋다.


그 밖에 비타민E가 풍부해 우리몸속에 있는 세포들을 건강하게 하고 면역력을 키워주는 역할을 해준다. 또한 비타민E는 혈관의 응고를 막고, 심장마비나 증풍을 예방하고, 암과 에이즈 등의 감염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해준다.



-아몬드 효능-


◆ 노화예방

아몬드에는 "비타민"과 "플라보노이드(토마토 등에서 발견되는 물질로 항암, 심장질환 예방에 도움)"등 항산화 성분들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노화예방에 좋다.


◆ 단백질보충

아몬드는 닭가슴살 보다 더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보통 100g당 21.26g의 풍부한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운동을 하는 분들이나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분들에게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준다고 볼수있다.


◆ 면역력향상

앞서 언급한 "비타민E"가 풍부해 면역력을 증강시켜준다. 미국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프로바이오틱(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이라는 효과를 볼수 있어서 몸에 좋은 장내 균이 증가 되어 소화기능에 많은 도움을 준다.


◆ 심장건강

아몬드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앞서 언급한 심장을 보호하는 기능이 생겨 혈액내에 들어있는 "콜레스테롤"과 "포화지방" 수치를 낮추어 주기 때문에 심장질환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 두뇌발달

아몬드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뇌세포 노화를 막아줘 두뇌발달과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성장기 어린이 두뇌 발달과 수험생의 집중력,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그 밖에 아몬드는 다른 견과류에 비해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분들에게는 효과적이며, 아몬드는 심장질환, 뇌졸중 및 기타 만성질환에 대해 강력한 보호 작용을 하는 "식물성 화합물"을 함유해 노인들에게도 좋은 식품으로 꼽힌다.


그러나 아몬드를 과잉 섭취하면 위와 장이 소화 흡수 능력이 떨어질 수 있고, 칼로리가 높아져 비만의 위험성도 있으니 하루 권장량인 23알 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좋다.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식생활 습관!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