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앞서 아무생각 없이 무작정 다이어트를 하기 보다는 좀더 구체적인 계획은 세우고 실천하는게 오히려 더 효과적인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대부분의 잘못 알고 있는 다이어트 상식으로는 굶어서 뺀다? 라는 위험한 행동을 하는 사람들이 분명이 간혹 있을 것이다. 이는 단기간에 체중이 감량할 수 있으나 본인 스스로 건강을 해칠 뿐 아니라 반드시 요요 현상이 찾아오기 마련이니 절대 하지말아야 할 행동이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서 운동을 병행 하는게 가장 현명한 선택이자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지름길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러니 지금부터 소개하는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음식을 참고하여 꼭 다이어트에 성공하길 바란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다이어트 할때 도움을 주는 음식



호박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히는 고구마와 쌍벽을 이루고 있는 호박은 다이어트도 다이어트지만, 특히 여성분들이 민감해 할 수 있는 얼굴 붓기를 제거해주는 데 아주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 이처럼 호박이 가지고 있는 식물성 섬유소인 펙틴이라는 성분이 소화 흡수를 지연시켜 혈당 상승을 억제해주고, 이뇨작용을 도와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줄 뿐 아니라 칼로리 소모도 늘려주는 효과가 있어 부종 및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 받고 있다.




토마토

다이어트 식단에 절대 빠지지 않는 채소 중 하나가 바로 토마토라 할 수 있다. 토마토의 경우 열량이 매우 낮고, 단시간에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사랑받는 채소 중 하나이며, 비타민, 칼륨, 칼슘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스테미너 증진에도 좋다고 하니 다이어트할때 꼭 챙겨먹길 바란다.




양배추

각종 샐러드에 사용되는 양배추는 수프로도 많이 사용해 먹는다. 그만큼 양배추를 수프로 만들어 밥 대신 수시로 섭취 할 경우 평균적으로 4~6kg정도 감량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며, 간혹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있거나 위가 안 좋으신 분들이 꾸준히 섭취할 경우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샐러리

대부분의 샐러리를 피하는 이유가 아무래도 맛에서 호불호가 갈리기 때문 일 것이다. 그만큼 생으로 먹기에 다소 힘들 수 있지만, 샐러리를 먹을 땐 되도록 생으로 씹어서 먹는게 가장 좋다고 한다. 샐러리는 칼로리가 거의 없으며 철분이 풍부해 다이어트를 하면서 부족할 수 있는 영양분을 보충해주기 때문에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다.




팥 또한 호박과 마찬가지로 붓기를 빼는데 좋은 식품이지만, 무엇보다 체내 지방을 분해해주고 풍부한 비타민B1 에너지를 생성해준다고 하니 꾸준히 섭취해보길 권장한다.



최고의 다이어트는 건강한 다이어트이니 꼭 운동과 병행하며 다이어트를 하길 바란다.


운동 후 섭취하면 좋은 음식

살과의 전쟁에서 뱃살을 빼기위해 도움을 주는 좋은 음식 or 나쁜 음식

몸에 좋은 유산균 효과 적으로 먹는 방법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