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세계적인 피트니스 선수이자 모델인 사딕 하조비치는 같은 남자가 봐도 굉장히 멋있다고 생각 할 정도로 완벽에 가까운 바디를 소유하고 있는 선수다. 목소리 또한 굉장히 매력적인 보이스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피트니스 경력도 한 몫 차지한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그와 그의 가족이 난민 출신인데도 불구하고 이러한 신체를 가질 수 있는 이유는 부모님의 올바른 사고방식과 직업적인 윤리를 심어주어 피나는 노력으로 얻어낸 성과라고 생각하며 그로 인해 세계를 놀라게 했고, 지금의 자리까지 올라 갈 수 있었던 원동력이라고 생각된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서계적인 피트니스 선수 사딕 하조비치(sadik hadzovic)



이름 : 사딕 하조비치(sadik hadzovic)


생년월일 : 1987년

출생지 : 보스니아 인

신장 : 180cm

체중 : 83kg


모든 남성이 추구하는 워너비 몸매 중에 가장 가깝게 느껴지는 선수라고 생각한다. 일단 비주얼만 봐도 이목구비가 굉장히 뚜렷하고 같은 남성이 봐도 섹시?하다고 느낄 정도다... 물론 바디 또한 완벽하기 때문에 밸런스가 가장 알맞게 떨어지는 선수라고 생각되기 때문이다.



- 수상경력 -


2011년 2nd Place NPC Brooklyn Grand Prix 

2011년 3rd Place NPC Eastern USA’s

2012년 1st Place & Overall winner NPC Metropolitan NY 

2012년 2nd Place NPC Jr USA’s 

2012년 1st Place & Overall winner NPC Jr. Nationals 

2012년 2nd Place IFBB Greater Gulf States 

2012년 2nd Place IFBB Orange County Pro 

2012년 1st Place IFBB Valenti Gold Cup 

2012년 4th Place IFBB Houston Pro 

2013년 2nd Place IFBB Europa Show of Champions 

2013년 4th Place IFBB Pittsburgh Pro 

2013년 1st Place IFBB New York Pro 

2013년 4th Place Mr. Olympia 

2014년 2nd Place IFBB New York Pro 

2014년 1st Place IFBB Tampa Pro 

2014년 2nd Place Mr. Oylmpia 

2015년 1st Place Arnold Classic 

2015년 2nd Place Mr. Olympia


그의 가장 큰 업적은 3개의 IFBB 프로 리그 타이틀을 획득하고 올림피아 2년 연속 수상 자격을 얻는 것이라고 한다. 



- 배경 -


보스니아 & 헬 제고비나에서 태어난 그는 전쟁으로 파괴 된 나라에서 어린 시절을 보내야만 했다. 그러나 그의 가족은 더 나은 삶을 찾기 위해 피난민에서 미국으로 이주하게 된다. 그래서 인지 어린 시절 그는 피규어와 만화 영웅들을 보면서 항상 자신도 언젠가는 만화 영웅처럼 크고 우람한 체격을 만들기를 희망했었다.


그러나 그도 처음부터 타고난 몸이 아닌 일반 어린 아이처럼 외소한 체격에 체중 미달 인 아이 였기 때문에 본인 스스로가 근육을 가질 수 없다고 생각하게 되지만, 그의 우상이라고 생각하는 슈퍼 히어로 처럼 은밀하게 보이기를 원했다. 그리고 15세의 나이에 그는 자신의 모습에 불만을 갖기 시작했고, 그의 마른 체형과 근육의 부족은 단점이 되어 자신감을 한없이 떨어 뜨리기 시작했다.


하지만 그는 한 번에 변화를 만들어야 만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고, 그의 훈련을 강화하여 수백 개의 팔 굽혀 펴기를 하면서 그는 슈퍼 히어로 몸을 만들기 위해 가차없이 훈련에 돌입하기 시작했고, 그의 결단력 때문에 피트니스의 길로 새롭게 시작하게 되어 그의 나의 28세가 될 무렵, 그는 수많은 경쟁에서 성공적으로 우승하고 업계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게 된다. 



- 소속팀-


현제 그는 1997년 이후 엘리트 선수들이 대거 있는 GAT에 소속되어 있다. 이는 전 세계 선수들이 우수한 체력과 성능으로 엄청난 이득을 얻도록 돕는 스포츠 영양 보충제의 선두 주자라고 볼 수 있다. 



같이 소속된 라인업을 통한 선수들을 살펴보면 가장 유명한 예로 빅 라미(Big Ramy)라는 선수가 있다. 




역시 피트니스 모델 답게 모델 다운 아우라가 뿜어져 나오는 모습이다.




하지만 그도 사람인지라 시즌때와 달리 비시즌기에는 우리가 흔히 얘기하는 살크업과 같이 다소 지방이 많이 낀 육덕?진 모습이다.



- 훈련 -


그의 훈련 방식을 살펴보니 "그는 1년 365일 내내 열심히 훈련하며 항상 최선을 다하는 방향으로 한다고 한다"

 

월 - 등

화 - 가슴

수 - 스프린트

목 - 다리

금 - 팔

토 - 복근

일 - 어깨




끝으로 의도된 움짤은 아니지만..."당신도 할 수 있다"라고 자기 합리화 시키면서 다들 자극되길 바란다.


피트니스 슈퍼스타 이자 아놀드 슈워제네거 2.0 칼럼 본 모거(Calum von Moger)

남자 워너비 피트니스 모델 시몬 판다(Simeon Panda)

남자 워너비 피트니스 모델 라자르 안젤로프(Lazar Angelov)

국제 피트니스 모델 및 보디 빌딩 율리시스 주니어(Ulisses Jr)

보디빌더 및 피트니스 모델 세르지 콘스탄스(Sergi Constance)

남자 워너비 피트니스 모델 제프 세이드(Jeff Seid)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