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요즘같은 일교차가 심한 날씨에는 몸관리를 특히 잘해야 한다. 그 중 오늘 이야기 할 주제는 바로 "저체온증"에 관한 얘기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아마 저체온증에 대해서는 많이 들어봤지만, 딱히 집에서는 크게 신경쓰지 않는 부분이기도 하다. 하지만, 사고는 언제나 예기치 못한 곳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저체온증에 관한 대처법만 잘 알고 있어도 더 큰 사고를 예방할 수 있으니 미리미리 알아두도록 하자.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저체온증을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일단 가장먼저 저체온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저체온증이란? 쉽게말해 사람의 정상 체온은 36.5˚c로 만약 온도가 35˚c 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저체온증이 발생한다. 이러한 저체온증이 위험한 이유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 호흡과 맥발이 떨어지면서 의식이 점점 저하되면서 심할 경우 사망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 저체온증이 발생하는 이유 -


보통 저체온증하면 흔히들 겨울에 많이 발생하는 줄 알고 있지만, 사실상 여름철 물놀이 후 걸리는 경우가 태반이다. 아무래도 물 속에 장시간 노출 될 경우 적응력이 낮아져 몸이 점점 차가워지고 입술이 파래지기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또한 겨울철 산행에서도 저체온증의 자주 발생하는 부분이다. 아무래도 산행하는 도중에 땀을 흘려 등산복이 젖은 경우 열 손실이 최대 240배나 커기지 때문이다.



- 저체온증 대처법 -


몸을 따뜻하게만 해도 최고2˚c 이상의 체온이 상승하기 때문에 젖은 옷은 반드시 벗고, 새 옷 또는 수건으로 몸을 덮어주는게 가장 좋다고 할 수 있다. 그렇게 겉을 따뜻하게 해주며 속을 달래줄 수 있는 따뜻한 물 혹은 차를 마시는게 좋다. 


소화불량! 배 속에 찬 가스를 없애는 식품

무조건 알아두자! 모르면 손해 보는 보건소 알차게 이용하는 꿀팁!!!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과일들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