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비타민의 종류도 참으로 다양하지만, 우리가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필수 영양소라고 할 수 있다. 특히 비타민은 수 많은 영양소와는 다르게 우리 인체의 구성, 소모 물질의 보급, 에너지 공급 뿐 아니라 생리적 기능까지 조절해 주는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반대로 비타민이 부족 할 경우 우리 몸에서부터 신호를 보내게 되는데,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자.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우리 몸속에 비타민이 부족하면 생기는 신호


머리카락이 건조할 때

비타민B7은 모발을 건강하게 하여, 탈모예방에 도움을 준다. 그렇기 때문에 비타민B7이 부족하게 되면 모발이 저하돼 머리카락이 쉽게 건조 해질 수 있다.




우울증이 자주 올 때

비타민D가 부족하게 되면 행복호르몬이라는 세로토닌 생성이 감소해 평소보다 우울해질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비타민D는 특정 음식을 통하여 섭취하지 않더라도 자연 햇빛을 쐬는 것만으로도 몸에 필요한 비타민D를 충분히 얻을 수 있다.




잇몸에 출혈이 날 때

비타민C는 잇몸의 면역력과 관련 있는 콜라겐 생성을 늘려주는 중요한 성분이기 때문에 비타민C가 부족하게 되면 괴혈병이나 잇몸 염증이 발생할 수 있다.




얼굴이 자주 창백해질 때

비타민B12가 부족하면 피부가 창백해 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자. 또한 빈혈, 잦은 숨가쁨 등이 발생할 수 있다. 이는 비타민B12가 몸에 산소를 공급하는 적혈구 생성에 직접적으로 관여하기 때문이다. 




얼굴 노화가 빨라질 때

비타민E는 피부주름 등 노화를 불러오는 활성산소를 분해하기 때문에 피부 건강을 유지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나이에 비해 얼굴 노화가 빨리 진행된다면, 비타민E가 부족하다는 신호일 수 있다. 


피트니스 슈퍼스타 이자 아놀드 슈워제네거 2.0 칼럼 본 모거(Calum von Moger)

남자 워너비 피트니스 모델 시몬 판다(Simeon Panda)

국제 피트니스 모델 및 보디 빌딩 율리시스 주니어(Ulisses Jr)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