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우리는 각종 TV나 인터넷을 통해서 "슈퍼푸드"라는 말을 접하곤 한다. 이러한 슈퍼푸드라고 하는건 미국의 영양학 권위자인 스티븐 프랫 박사가 서계적인 장수 지역인 그리스와 오키나와의  식단에 공통적으로 등장하는 먹을거리 14가지를 선장하여 섭취를 권장한 건강 식품을 뜻한다. 쉽게말해 우리에게 필요한 최고의 건강식품을 말하기도 한다. 그만큼 검증된 식품이기 때문에 한번쯤은 찾아보고 그 식품에 대해 알아보는 참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말할 수 있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건강에 좋은 곡물 슈퍼푸드 TOP5 선정!!!


귀리

귀리는 미국에 유명 일간지인 Time이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이며 귀리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식 후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는것을 방지해줘 자연적인 인슐린이라고도 불리운다. 또한 불포화지방산, 폴리페놀, 섬유질이 풍부해 항암효과, 변비예방, 피부염에 좋은 음식이다.




아마씨

아마씨에는 고등어의 44배에 달하는 오메가3가 함유되어 있다. 특히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인 리그난도 많이 들어있에 갱년기 여성들에게 특히 좋은 곡물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아마씨 껍질에 독성이 있어 섭취시 반드시 볶아먹는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치아씨드

치아씨드는 고대 마야인들이 주식으로 먹을만큼 각종 미네랄, 오메가3, 식이섬유, 철분, 칼슘 등의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는 곡물이다. 크기는 참깨 정도 사이즈로 굉장히 작은편에 속하지만, 물에 불리면 부피가 늘어나고 쫀득한 질감이 생겨 섭취시 포만감을 주기에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품이다.




렌틸콩

렌틸콩은 렌즈콩 이라고도 불리우며 인도인들이 하루에 두번씩 먹는다는 콩이다. 이러한 렌틸콩은 유럽, 중동에서도 즐겨먹는 음식 중 하나로 비타민B 엽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임산부와 태아에게 좋고, 심장병, 암, 노화를 막아주는데 도움을 주는 항산화제 역할을 한다. 렌팅콜은 주로 삶아 빵이나 밥에 곁들어 먹거나 채소와 샐러드로 먹으면 좋다.




퀴노아

퀴노아는 헐리웃 스타들이 즐겨먹는 음식이며 곡물의 어머니라 불리운다. 이러한 퀴노아에 함유된 지방이 90%는 불포화지방산이며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는 리놀레산 또한 풍부하게 들어있다. 그 밖에도 단백질 함유량이 현미의 2배, 각종 영양소는 최대6배나 많이 들어있다.


남자 워너비 피트니스 모델 제프 세이드(Jeff Seid)

보디빌더 및 피트니스 모델 세르지 콘스탄스(Sergi Constance)

남자 워너비 피트니스 모델 라자르 안젤로프(Lazar Angelov)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