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주의 마트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바나나는 맛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아주 고마운 과일 중에 하나다. 특히나 상식적으로 바나나 하면 당연 껍질 속에 있는 열매를 섭취하지 굳이 껍질까지 섭취하지는 않는 노릇 아니겠는가. 하지만, 우리가 몰랐던 바나나 껍질에는 기대 이상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기에 따로 버리지 말고 유용하게 써먹어 보길 권장한다. 그러나 바나나는 대부분 수입해서 오기 때문에 그 과정에서 당연 보존율을 높이기 위해 사용하는 농약 성분으로 인해 그 잔해가 껍질에 남아 있을 수 있으니 섭취 시 반드시 유의해야 한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바나나 껍질에도 영양분이 있다는 사실! 기억해두자.


소화기능 향상에 도움

어렸을 적 바나나껍질까지 먹었던 기억이 있기는 한데... 요즘은 굳이 찾아서까지 먹지는 않지만, 바나나 껍질 안쪽을 긇어내 섭취하면 비교적 손쉽게 식이섬유를 섭취하는 일이되기 때문에 소화기능을 높여준다.


벌레에 물려 가려울 때

모기나 기타 벌레에 물려 가려움을 동반할 때 바나나 껍질을 이용해 살살 문질러주면 가려움을 가라 앉힐 수 있다.


주름감소에 도움

세안하기 전 얼굴 전체에 바나나 껍질을 이용해 살살 문지르고 반 시간 후 물로 깨끗히 세안해주면 바나나 껍질에 함유된 항상화성분에 의해 피부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


백내장 위험을 낮춰준다

바나나 껍질에는 천연 산화방지제와, 루테인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백내장 위험감소를 없애준다.


사마귀·티눈 제거에 도움

미국 "네이티브 아메리칸 뉴스"는 바나나 껍질을 잘라 사마귀 또는 티눈 위에 반창고와 함께 붙여두면 사마귀·티눈과 같이 자연적인 방법으로 제거 할 수 있다.


콜레스테롤 수치에 도움

바나나  껍질에는 바나나 열매보다 많은 수용성·불용성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적이다.


우리 몸속에 비타민이 부족하면 생기는 신호

헬스장에서 벤치프레스 하던 60대 남성 역기에 눌려 결국...사망

건강에 좋은 곡물 슈퍼푸드 TOP5 선정!!!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