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우리는 간혹 피트니스샵에서 운동을 하다보면 본인이 컨트롤 할 수 있는 무게가 아닌 지나치게 무거운 무게로 일명 보여주기식 운동을 하는 분들이 있다. 물론 모두다 그렇다는 얘기는 아니지만, 필자가 다니고 있는 헬스장에서는 간혹 한두분씩 위태롭게 운동을 하는 분이 있다. 굳이 본인이 방식대로 운동을 하겠다는데... 필자가 뜯어 말릴 수는 없는 노릇 아니겠는가. 그러나 결코 과도한 무게는 늘 사고로 이어지기 때문에 무조건 안전이 최우선이 된 상태에서 운동을 진행하는게 맞는 얘기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헬스장에서 벤치프레스 하던 60대 남성 역기에 눌려 결국...사망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던 60대 남성이 벤치프레스(90kg)를 진행하던 도중 무게를 이기지 못해 눌려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한다. 참으로 안타까울 따름이다...


솔직한 말로 운동 경력이 얼마나 되는지는 정확히 알 수 없으나, 운동을 어느정도 했다고 하는 젊은 분들도 벤치프레스 90kg 정도면 결코 가벼운 무게는 절대 아니다. 


당시 경찰에 따르면 지난 5일 오전 9시 10분경 경남 거제시내 모 헬스장에서 60대 남성이 벤치프레스를 하던 도중에 기구에 눌려 사망한 것을 업주가 발견해 119에 신고했으나 당시 60대 남성은 90kg의 역기에 목이 눌린 상태로 발견됐다고 한다. 더욱더 안타까운 사실은 하필 사고가 일어난 시간대에 도와줄 사람이 아마도 없었고 즉각적인 신고도 이뤄지지 않았다는 것이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어느 누구든 운동을 진행할때 반드시 안전이 보장된 상태에서 꼭! 운동하길 바란다.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