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사실 남자라면, 이왕 어깨가 넓어야 사람이 겉으로 봤을 때 외관상 좀더 확실한 어필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넓은 어깨가 전부는 아니지만 그만큼 남자의 넓은 어깨가 신체의 일부중에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강해보이는 어깨와 달리 어깨 근육은 쉽게 부상을 초래하는 부위기도 하기 때문에 무턱대로 무거운 운동을 하기 보다는 충분한 스트레칭을 통해 몸을 풀어주고 가벼운 무게로 차츰차츰 키워나가는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된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케이블 머신을 이용한 어깨 후면 운동 페이스 풀(Face pool)


보통 후면 삼각근 운동하면 "벤트오버 레터럴 레이즈"를 많이 떠올리는데, 케이블 머신을 이용한 Rear Delt Rope Pull 이라는 일명 페이스 풀 운동도 사실 존재한다. 사실 이 운동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크게 신경쓰지는 않지만, 강력한 후면 삼각근의 수축 작용을 원한다면 당장 해보길 권장하고 싶다.



- 운동방법 -


① 발을 어깨넓이 정도로 벌려 하체를 지탱해준 상태에서 엄지 손가락이 나를 향하도록 로프를 잡아준다.


② 로프를 잡은 상태에서 이마 위치까지 쭉 당겨준다. 이때 후면 어깨를 쥐어 짜준다는 느낌으로 수축 지점에서 1~2초간 버텨준다.


③ 후면 어깨의 저항을 최대한 느끼며 천천히 원위치 시켜준다. 


후면 삼각근 어깨운동 케이블 리버스 플라이(Cable Reverse Fly)

더 강한 어깨 자극을 원한다면! 덤벨 원 암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One Arm Side Lateral Raise)

전면 어깨 운동 바벨 프론트 레이즈(Babell Front Raise)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