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승모근 운동은 보통 선수가 아닌 이상 쉽게 접하지는 않는 운동이라고 생각된다. 필자도 처음 운동을 시작할때 승모근 운동을 잘 하지 않았다. 아니 어떻게 보자면 선입견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더더욱 거리를 멀리 두려고 했다고 보는게 맞다. 이 말은 즉슨 승모근 운동을 하게 되면 목부터 어깨까지 매끄럽게 연결 된 선들이 괜히 승모근 운동으로 인해 보기 싫어질까봐 기피했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운동을 하면서 깨닫게 된게 넓은 어깨와 넓은 등을 가지기 위해선 승모근 운동은 반드시 필수라는 생각을...... 하지만, 보기좋게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서는 운동량을 조절해줘야 한다는 점 기억해 두자.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완벽한 상부 승모를 발달 시키기 위한 덤벨 쉬러그(Dumbbell Shrug)



승모근 운동은 넓은 등과 넓은 어깨를 연결시켜주는 중간 역할이라고 보면된다. 즉 승모근 상부를 발달시키기 위한 운동이며 비교적 쉬운 동작이기 때문에 초급자도 쉽게 적응 할 수 있는 운동 중에 하나라고 볼 수 있다.



- 운동방법 -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srRzDlbP4mk>


① 양손에 비교적 무거운 덤벨을 쥐고 차렷 자세로 어깨너비로 서서 덤벨을 허벅지 옆에 위치시켜 준다.


② 무게를 지탱하고 있는 어깨를 귀에 붙인다는 느낌으로 최대한 어깨를 수축시켜 준다.


③ 어깨를 떨어트린다는 느낌으로 최대한 저항을 느끼며 천천히 원위치 한다.


전면 어깨 운동 바벨 프론트 레이즈(Babell Front Raise)

어깨운동 비하인드 넥 프레스(Behind Neck Press)

어깨 전면과 측면 자극 운동 업라이트 로우(Upright Row)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