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어깨의 중요성이란? 모든 남성분들이 풀어야 할 과제이지 않나 생각된다. 그만큼 약80%이상의 남성분들이 넓은 어깨를 가지고 싶어하고, 실제로 흔히 말하는 어깨뽕이 있고 없고 차이가 하늘과 땅 차이라고 볼 수 있을 정도로 커다란 남자의 자존심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성이 봤을 때 매력을 느끼는 신체부위 중 TOP3 안에 들 정도로 넓은 어깨야 말로 정통근육이라고 표현하고 싶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후면 삼각근 어깨운동 케이블 리버스 플라이(Cable Reverse Fly)



대부분의 사람들이 후면 삼각근에 대해서 크게 신경쓰지 않거나 잘 하지 않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는데, 앞서 말한 어깨뽕이라던지 넓은 어깨를 가지고 싶다면 당연 1순위로 해야 될 운동이 바로 후면 삼각근이다. 그만큼 후면 삼각근이 성장해야 우리가 생각하는 넓고 커다란 어깨를 가질 수 있으며 본인들이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어깨 근육의 성장을 몸소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 운동방법 -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OKJNpfDo-oc >


케이블 리버스 플라이를 보다 더 쉽게 설명하자면, 또 다른 후면 삼각근 운동인 벤트오버 레터럴 레이즈 자세를 서서한다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① 케이블 머신 중앙에 위치하고, 케이블을 양팔을 교차하여 잡아주도록 하자.


② 교차 된 자세를 취하고, 천천히 양팔을 벌리며 케이블을 뒤로 잡아당긴다. (이때 팔꿈치는 살짝 굽혀주고 동작간에 움직이지 않도록 주의하자.)


③ 다시 천천히 후면 삼각근의 저항을 충분히 느끼며 원위치 시켜준다.


어깨깡패 후면 삼각근 운동 : 벤트오버 레터럴 레이즈 (Bent Over Letter Raise)

더 강한 어깨 자극을 원한다면! 덤벨 원 암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One Arm Side Lateral Raise)

어깨운동 비하인드 넥 프레스(Behind Neck Press)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