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운동에도 엄연히 전통과 역사가 존재한다. 또한 각자 운동하는 방식, 평소 즐겨하는 운동, 본인만의 노하우가 있을 것이다. 그만큼 운동에는 큰 변화가 찾아오지 않고, 오히려 우리가 평소 보고, 듣고 , 느끼고 하는 운동 안에서 자신만의 색깔을 찾아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예로 우리에게 친숙한 "아놀드 슈워제네거"라는 전설의 인물은 본인만의 운동 스타일로 만들어 낸 운동도 더러 존재한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아놀드 덤벨 프레스(Arnold Dumbbell Press)



여러가지 어깨운동 중에 회전근개를 이용한 운동으로써 7연승에 달하는 올림피아 성적을 거머쥔 아놀드 슈워제네거가 고안해낸 삼각근 운동이며 보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없어 보이는 운동처럼 보이겠지만, 어깨 유연성이 없는 분들 혹은 초보자가 하기에는 리스크가 큰 운동이다. 이 운동의 특징은 처음 동작인 전면 삼각근의 수축으로 시작하여 마무리 동작인 측면 삼각근을 향상시켜주는 운동이라 할 수 있다.



- 운동방법 -


① 되도록 등받이 벤치를 이용하여 무게중심이 흔들리지 않게 해준다. 


② 벤치에 앉아 양손을 이용해 덤벨을 잡은 뒤, 팔꿈치를 구부린 상태에서 가슴 위쪽 위치에 놓는다(덤벨이 몸통을 바라보도록). 이때 팔이 몸통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해야한다.


③ 천천히 덤벨을 들어 올림과 동시에 손목을 바깥쪽으로 회전하면서 수축시켜준다.


④ 수축된 지점에서 다시 천천히 손목을 안쪽으로 원위치 하면서 이완시켜준다.


앞서 얘기했듯이 수축동작에 있어서 몸 바깥쪽으로 나갈 시 어깨부상 위험성이 있으므로 전완이 바닥과 수직인 상태에서 수축·이완 동작이 유지되야 한다.


더 강한 어깨 자극을 원한다면! 덤벨 원 암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One Arm Side Lateral Raise)

어깨운동 비하인드 넥 프레스(Behind Neck Press)

남자 어깨 넓어지는 자극 운동 밀리터리 프레스(Military Presses)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