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하체의 중요성이란? 우리가 흔히 생각하고 있는 스트렝스적이고, 남자의 자신감과 대표적인 신체부위를 상징하는 부위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생각과 달리 많은 분들이 하체의 비중을 멀리하고 상체 위주의 운동을 하거나 아예 하체운동은 거들떠 보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모든 힘의 원천은 하체라고 할 정도로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꼭 스트렝스가 아니더라도 근육의 성장과 발달을 위해서 반드시 해야하는 운동 중 하나라고 말할 수 있다. 또한 이 종아리 운동의 가장 큰 장점은 아무래도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운동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도록 하자.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묵직한 장딴지 종아리 운동 카프 레이즈(Calf Raise)



사실 이 종아리 운동이라 하면 하체운동 중에서도 가장 신경쓰지 않는 하체 부위 중 하나라고 설명할 수 있는데, 반대로 가장 기본적이면서 기초적인 하체운동이니 신경써야 될 부분이기도 하다. 보통 카프 레이즈 운동의 주동근은 비복근 부위이며 가자미근이 부동근으로 사용된다. 즉 이 운동을 통해서 우리가 흔히 들어보고, 알고있는 종아리 하트 모양의 여기서 나온 말이라고 할 수 있다.



- 운동방법 -


① 가장 많이 이용하는 스미스머신으로 예를 들자면, 전용 스텝박스 혹은 패드위에 두 발끝 1/3정도를 딛고 올라선다.


② 발뒷꿈치를 들어올려 최대한 종아리 근육을 수축시켜준다.


③ 다시 천천히 저항을 최대한 느끼면서 이완시켜준다. 이때 발뒷꿈치를 좀더 아래로 내려가게 한다.


허벅지 뒷 근육(햄스트링) 하체운동 덤벨 스티프(Dumbbell Stiff) -레그 데드리프트-

하체강화 운동 런지(Lunge)

하체 허벅지 강화 운동 레그 프레스(Leg press)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