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요리의 매력이란 참으로 대단한거 같다. 물론 요즘같은 시대에 워낙 배달음식이 잘 나오다보니 굳이 요리를 할 필요가 있나?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더러 있겠지만, 내가 만든 요리를 누군가와 함께 혹은 누군가에게 해준다는 자체도 뿌듯하지만 오히려 맛있게 먹어준다면 더 없이 굉장히 뿌듯한 일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니 다들 한번쯤이라도 내가만든 요리로 온가족이 따듯한 한끼 식사를 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백선생 순두부찌개 양념장 레시피



① 재료준비 과정은 다음과 같다. 

잘게 다진 양파 2컵

잘게 다진 쪽파나 대파 1컵

간마늘 반컵

진간장과 국간장 섞어서 반컵

고춧가루 한컵 반

잘게 다진 돼지고기 한컵

식용유와 참기름 섞어서 반컵

소금 1/4컵

설탕 한큰술 반




② 잘 달궈진 팬에 식용유와 참기름 섞은걸 잘 두르고 파 한컵을 넣고 파기름을 만들어 주도록 하자.




③ 파가 타지않게 적당히 익으면 바로 고기 한컵을 넣고 뭉치지 않도록 잘 저어주도록 하자.





④ 양파두컵을 넣고 잘 볶아주다 준비 된 간마늘, 소금, 고춧가루, 설탕을 넣고 잘 저어주도록 하자. 그럼 지금의 물기없는 양념장의 모습으로 미완성 되지만, 마무리로 간장을 넣어주면~




⑤ 지금의 완성된 양념장으로 탈바꿈 될 것이다. 아! 그리고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팁은 절대 물이 들어가지 않는다는 점! 꼭 잊지 않도록 하자.


이렇게 완성된 순두부찌개용 양념장을 가지고 순두부찌개를 끓이면 되는데, 필자가 직접 만들지 못한점 양해부탁드리고... 레피시를 공개하자면, 순두부 1개에 물 2/3컵을 넣고 양념장 2큰술을 넣어주면 되니 한번 도전해보길 바란다.


백종원의 크림새우 이대로만 따라해~! 황금레시피

백선생 감자채전 황금레시피

다른 반찬 없이도 리얼 밥 도둑인 자박자박 감자짜글이 황금 레시피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