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밀리터리 프레스"와 더불어 한줄기의 빛이 되어주는 "비하인드 넥 프레스"는 사실상 어깨 운동에 있어서는 굉장히 좋은 운동임을 틀림없다. 그러나 우리 신체 구조상 어깨 관절 운동 범위의 한계점에서 보자면 리스크가 굉장히 크다고 볼 수 있다. 실제로 비하인드 넥 프레스를 하다 부상 당한 분들도 더러 계신다. 하지만 이처럼 리스크가 굉장히 크지만, 어깨 운동에 있어서 빠지지 않고 하려고 하는 이유는 그만큼 "마이너스"보다 "플러스"가 되기 때문이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어깨운동 비하인드 넥 프레스(Behind Neck Press)



비하인드 넥 프레스는 어깨 전면부에 해당하는 운동이라고 보면 된다. 이러한 유사한 운동이 바로 저번에 소개한 "밀리터리 프레스"가 있다. 또한 이 운동의 특징은 전면 삼각근만을 고립시켜 운동이 진행되기 때문에 앞서 설명한 부상의 위험요소가 상당히 크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코어"가 불안정하거나 초보자의 경우 "프리웨이트"보다는 "스미스머신"을 이용해 운동을 시작하는게 가장 적합하다.



-운동방법-


<비하인드 넥 프레스 자세 참고용>


이 운동은 "수직운동" 이기에 "수축·이완" 동작간에 바벨이 몸통과 멀리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① 등받이를 이용해 "코어"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해주고, 복부에 힘을 줘서 상체를 고정시켜준다.


② 바벨을 어깨 넓이보다 넓게 잡은 뒤, 손목이 꺽이지 않도록 주의하고, 손목과 팔꿈치의 각도가 수직이 되게 유지해주며 천천히 바벨을 이완시킨다. 이때 그냥 바벨을 내린다는 개념보다는 "어깨 전면을 벌려준다는 느낌"으로 뒷머리를 스치듯이 내려준다.

주위 : 움짤과 같이 가동범위를 최대로 두면, 부상 위험이 크기 때문에 되도록 "귀 선"까지 내려준다는 느낌으로 내려준다.


③ 수축 동작시 팔로 밀어준다는 느낌보다는 "어깨를 들어 올린다는 느낌"으로 올려준다. 

주위 : 이완 된 근육의 긴장이 풀리지 않도록 팔꿈치를 완전히 펴주기 보다는 최대수축 지점까지만 펴주도록 하자.


선수들 사이에서도 "부상요소"를 감수하면서 까지 하는 이유가 그만큼 어깨 운동에 있어서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그러니 이번 기회에 "어깨 뽕"을 한층 더 두껍게 만들어 보자.



남자 어깨 넓어지는 자극 운동 밀리터리 프레스(Military Presses)

어깨 측면 깡패 운동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Side Lateral Raise)

어깨깡패 후면 삼각근 운동 : 벤트오버 레터럴 레이즈 (Bent Over Letter Raise)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