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운동을 하고 난 뒤에 근육성장을 위해 꼭 챙겨주는 식품이 바로 단백질이다. 그만큼 단백질은 근육성장에 필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식품이나 음식을 통해서 반드시 챙겨줘야 한다. 물론 운동 목적이 아니더라도 우리 신체에 꼭 필요한 3대 영양소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라도 섭취해야 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대표적인 단백질 영양소로 "닭가슴살"을 선호하는데, 닭가슴살 외에도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들도 존재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들



가리비

보통 조개구이, 해물칼국수에 들어가는 가리비는 맛도 맛이지만, 콜레스테롤과 칼로리는 낮고 미네랄이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다고 할 수 있으며 가리비 100g당 단백질 함량이 17.4g 정도라고 볼 수 있다. 그 밖에도 리신, 레이신, 메시오닌, 아르기닌, 클루타민 등 성장발육에 좋은 영양소도 풍부하다.




새우

새우하면 크게 키토산을 떠올린다. 그만큼 키토산은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칼슘과 타우린도 풍부해 고혈압 예방과 성장발육에 효과적이다. 또한 새우 100g당 19g 정도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좋은 영양소라고 할 수 있다.




돼지목살

돼지하면 보통 삼겹살, 살겹살하면 보통 지방을 생각하지만, 이외로 돼지고기 중에서도 목살부분이 단백질 함량이 제일 높다는 사실 알고있는가? 무려 100g당 20.2g 정도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그러나 다른 고기류에 비해서 지방 함량이 조금 높기 때문에 과다섭취하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자.




소고기

소고기하면 단백질 아니겠는가! 그만큼 소고기에는 100g당 20.7g 정도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지만, 부위별 지방함량이 다르다. 따라서 단백질 함량이 가장 많은 부분의 안심을 챙겨 먹도록 해야한다. 물론 단백질 외에도 비타민A·B와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 발육촉진과 회복기 환자, 노인에게는 더 없이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다.




닭가슴살

앞서 언급했던 대표적인 단백질 음식으로써 100g당 23g 정도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물론 닭가슴살을 먹어본 사람은 알겠지만, 퍽퍽한 입맛때문에 장기간 먹기가 굉장히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다. 




꽁치

꽁치의 붉은살에는 비타민B12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빈혈증이 많은 여성에게 굉장히 좋은 음식이며 불포화지방산도 풍부해 성인병 예방에도 탁월하다. 물론 단백질 함량도 100g당 23.8g정도 함유하고 있지만, 오히려 꽁치를 말린 과메기는 수분을 날린 건조식품으로 무려 100g당 단백질 함량이 30g까지도 증가한다고 하니 참고하자.




참치통조림

마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참치통조림이야 말로 굉장히 먹기 편한 음식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참치에는 EPA와 DHA 함량이 높고 핵산, 칼슘, 철분, 마그네슘, 셀레늄이 풍부하며 100g당 26.53g 정도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다. 하지만, 통조림 안에 들어있는 기름은 되도록이면 짜내고 섭취하도록 해야한다.



마지막으로 음식 외에도 보조식품으로 단백질 프로틴이 있으니 일상생활이 바쁘신 분들은 언제든지 음식대행으로 프로틴을 섭취하도록 하자.


옵티멈 플래티넘 하이드로 웨이 구매 후기

헬스 단백질 보충제 옵티멈 웨이 프로틴 -골드 스탠다드-

우리에게 친숙한 음식 두부! 생으로 먹으면 좋은 이유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물성 식품!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