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운동효과를 비교적 극대화 시켜주는 데 필요한 단백질 보충제!!! 이처럼 운동을 하는 사람이라면 한번 쯤은 먹어 봤을 법한 보조식품이라고 하는 프로틴은 사실상 전제조건이라고 할 수 있는 기본적인 운동이 뒷받침 되야만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지 운동은 뒷전이고, 보충제가 마치 신비의 약인 마냥 보충제만 섭취하는 그런 행동은 제발 자제 하길 바란다. 아무래도 운동을 하고 난 뒤에는 충분한 영양 섭취가 이루어져야 비로소 근육의 성장을 할 수 있기에 필자와 같이 자연식을 일일이 챙겨 먹기 어려운 상황에서 필요한게 바로 이러한 단백질 보충제가 아닌가 싶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단백질 보충제 옵티멈 플래티넘 하이드로 웨이 구매 후기



지난번 구입한 "옵티멈 골드 스탠다드 웨이" 보충제를 다 먹고난 뒤, 다음에 섭취 할 프로틴을 초이스 하던 중 많은 제품들을 요목조목 비교해가며 마침내 최종 목적지까지 도착하게 된 "하이드로 웨이"라는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다.




필자가 이 제품을 초이스하게 된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일단 현존하는 최고의 단백질 보충제라고 불리우는 옵티멈 사의 제품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 던 가장 큰 이유는 동일 스팩을 가진 제품 중에 유일하게 프로틴 함량이 높다는 점에서 눈여겨 봤다. 




옵티멈 사의 또 다른 인기 제품인 "골드 스탠다드 웨이" 제품에 비해서 1서빙당 단백질 함량이 6g정도 높다고 볼 수 있으며 WPH 특성상 소화가 잘되고 흡수율이 빠르다고 할 수 있다. 이처럼 단백질 보충제를 고를 때 WPI·WPH·WPC냐를 두고 장·단점 및 여러 말들이 오고 가는데... 


Whey Protein Isolate = WPI(분리유청 단백질)

WPI를 제외한 나머지 WPH, WPC 성분은 형제 관계라고 보면 되지만, WPI는 성분이 조금 다른 WPC에서의 당을 분리한 단백질을 뜻하며, 단백질 함량이 88~95%라고 보면 되고 흡수율이 매우 빠른편이다.


Whey Protein Hydrolysates = WPH(가수분해유청 단백질)

소화 흡수를 원할하게 하기 위해 한번 더 가수분해 한 단백질을 뜻하며, 단백질 함량이 98%이상 이라고 볼 수 있고, 흡수율이 즉각적인 반응이다.


Whey Protein Concentrate = WPC(농축유청 단백질)

치즈에서 분리 가공한 단백질을 뜻하며, 단백질 함량이 35~85%라면 보면 되고 흡수율은 빠른편이다.


Isolate Soybean Protein = ISP

식물성 단백질로써 콩 추출 단백질을 뜻하며 단백질 함량이 88%이상 이라고 볼 수 있고, 흡수율이 가장 낮은 편이다.




이렇게 뚜껑을 오픈하게 되면 아주 달달한 초코향이 내 후각을 자극하며 입자가 고운 단백질 파우더와 함께 스푼이 나를 반기고 있을 것이다. 참고로 보충제를 처음 드시는 분들은 간혹 스푼이 없다고 착각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배달하는 과정에서 제품이 엎치락 뒤치락 해서 스푼이 가라 앉아 있는 경우가 있으니 잘 찾아보길 바란다.  




필자가 항상 중요시 생각하는 얘기지만, 보충제는 식품이지 약이 아니라는 점 다시 한번 기억하도록 하자.


이처럼 우리 주변에서 굳이 보충제가 아니더라고 단백질을 섭취 할 수 있는 방법은 굉장히 많다고 할 수 있다. 그 중 대표적인 육류, 생선을 섭취하는 방법이 있을 것이고, 그 밖에 함량이 다소 떨어질 수 있으나 식물성 단백질이라고 할 수 있는 콩이라던지 여려가지 식품을 통해서 다양하게 섭취하는 방법도 사실 존재한다.


그러나 정작 중요하게 생각하는 보디빌딩이라고 하는 특수한 운동 종목은 사실 체지방이 가장 적으면서 순수한 단백질이라고 하는 영양소를 치내에 공급받아 순수 근육을 얻고자 하는 목적으로 운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적은 양의 지방을 함유하면서 가장 좋은 순수 단백질을 섭취 할 수 있는 방법이 사실상 단백질 보충제를 이용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보충제 말고도 자연식을 이용해 섭취하는 방법이 가장 좋다라고 말할 수 있겠지만, 필자와 같이 바쁜 일상속에서 운동을 하고, 취미로 운동을 즐겨하는 분들은 적절한 타이밍을 이용해 단백질 보충제를 활용한다면 오히려 근육 성장에 도움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현재 시중에 판매되는 여러 보충제는 어느 제품이든 좋은 제품은 맞다고 할 수 있지만, 사실상 완벽한 단백질 보충제는 존재 한다고 볼 수 없다. 어디까지나 보조식품 일 뿐이지 만병통치약이 아니라는 점 꼭 알아두길 바란다. 


만약 단백질 보충제를 선택 할 때 이왕이면 좋은 제품을 고르는 기준으로는,


① 한 스쿱을 떴을 때 얼마나 많은 양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는지.

② 지방함량이 어느정도 있는지.


이 두가지를 가지고 고려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필자가 이번에 이 하이드로 웨이를 선택한 이유도 이 두가지를 모두 충족시켰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아이허브 하이드로 웨이 단백질 제품보기


필자가 주로 건강보조식품을 구입할때 이용하는 "아이허브" 공식 사이트로써 위 주소는 필자의 추천코드가 들어가 있다. 물론 아는 사람들은 다 아시겠지만, 국내 오픈마켓 사이트와 크게 다를 바 없기 때문에 처음 이용하는 분들도 비교적 쉽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친절히 한글로 되어 있어 있으며 이 밖에 평소에 찾던 보조식품이나 관심가지고 있던 보조식품들도 한눈에 찾아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아이허브를 통해 첫 구매를 하게 될 경우 추천코드 프로모션 할인이 적용이 될텐데, 구매시 추천코드를 적는 곳에 DIT3963을 입력하게 되면 5%를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아이허브 추천 보조식품 아르기닌에 대해서 알아보자.

헬스 보충제 부스터 강력추천 -부스터 추천 제품 -

BCAA 효과·섭취시기·성분·제품에 대해 파악하고, 올바른 구매법에 대해 알아보자

나우푸드 ZMA 숙면, 근육회복, 남성호르몬 촉진 보충제 후기

건강을 위해 챙기자! 남성 멀티비타민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