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필자는 두부를 좋아하는 편이다. 특히 된장찌게에 들어간 두부는 감히 범접 할 수 없는 최고의 메인 식재료라고 생각한다. 그만큼 된장찌게에 두부가 빠진다는 것은 치킨에 치킨무가 빠진 마냥 결코 있어서는 안될 일이다.


특히 고단백으로 널리 알려진 두부는 칼슘이 많은 알칼리성 식품이며, 나이불문! 어린아이도 쉽게 먹을 수 있게 두부는 위장에서 머무는 시간이 다소 짧고 소화 흡수가 잘되 최고의 건강식품이라 말할 수 있다. 또한 이소플라본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갱년기,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다.


이처럼 우리에게 친숙한 두부를 많이 활용해서 건강한 몸관리를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니 이러한 두부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우리에게 친숙한 음식 두부! 생으로 먹으면 좋은 이유



두부야 말로 이 시대에 진정한 최고의 음식이지 않을까? 라고 생각한다. 


그만큼 맛도 맛이지만, 가격면에서도 우수하고, 또한 우리에게 건강한 영양소를 공급해주기 때문에 정말 고마운 음식이라고 표현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두부는 여러 요리를 통해서 활용해도 좋지만, 오히려 생으로 먹으면 그 효과가 배가 된다는 사실!!! 그럼 지금부터 두부를 생으로 먹으면 좋은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일단 가장 중요한 두부의 영양소에는 우리 신체에 필요한 3대 여양소인 지방4.3g, 탄수화물 3.4g, 단백질 11g, 이 들어 있으며, 그 밖에 콜레스테롤, 나트륨, 칼륨, 각종 비타민 및 칼슘, 마그네슘이 들어 있어 우리 신체에 영양소를 공급해주는 최고의 일원이라고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두부에 들어있는 영양소는 콩보다 흡수율이 높아서 소화기관에 쉽게 흡수되기 때문에 소화력도 좋아진다. 


특히 여성분들 피부미용에 좋은 아연, 비타민E, 등등 중요한 미네랄 성분들로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한층 더 빛나게 해주고, 두부를 이용해 팩을 하게되면 피부가 부드러워지고 미백효과에도 도움이 된다. 이 외에도 사포닌이 들어있는 두부는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노화방지에도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여성분들의 최대 관심사 다이어트에도 탁월하다. 두부에는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어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충분하고, 두부 속에 들어있는 미네랄, 칼슘은 우리 몸속에서 코티솔 형성을 예방한다고 알려져 있다. 따라서 칼슘 섭취량은 늘고 그로인해 고혈압, 비만 등의 질환을 예방하고 코티솔 섭취를 낮춰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것이다.



이렇게 우리에게 충분한 영양식을 선사해주는 두부는 단독으로 먹는 것도 좋지만, 각종 채소, 해조류와 함께 먹으면 두부에 부족한 비타민C와 섬유질을 채울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되도록이면 함께 섭취할 수 있도록 하자.



맛있는 열대과일 바나나 "이 스티커"가 붙어 있다면 그 과일은 사지 말 것.

건강한 보디빌더의 목숨을 앗아간 "공포의 음료"

건강에 좋은 여러가지 채소 순위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