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보통 운동을 하는 목적에는 크게 3가지로 나뉜다고 볼 수 있다. 첫째 몸을 만들기 위한 노력!, 둘째 건강을 위한 노력!, 마지막으로 다이어트를 위한 노력! 이라고 할 수 있다. 물론 운동을 하다보면 목적이 나눠지기 보다는 자연스럽게 3가지를 다 이루어 낼 수 있는게 바로 운동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다. 그만큼 운동으로 인해 찾아오는 플러스 요인들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꼭 전문적인 운동이 아니 더라도 우리 주변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라도 해보는 게 더욱더 행복한 삶을 살아가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오늘날 우리의 기억속에서 사라져 가는 효과 좋은 운동이 뭐가 있는지 다시한번 되짚어 보자.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큰 효과를 낼 수 있는 운동에는 뭐가 있을까? - back to the past -


필자가 앞서 말했듯이 꼭 무거운 바벨을 들어 올리거나 오래동안 장거리를 달려야지만 운동 효과를 낼 수 있는 건 아니다. 그만큼 맨몸 운동이라던지 홈 트레이닝을 통해서 큰 운동 효과를 보는게 사실이기 때문에 기타 관절이나 근육에 큰 무리를 주지 않아도 원하는 목표를 달성 하기에 충분하다고 볼 수 있다. 아마 지금 소개 하는 운동을 보시면 우리 기억속 한 모서리에 자리잡혀 있는 친근한 운동이라고 생각 될 것이다.




걷기

사실상 걷기라고 하는 "워킹운동"은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어떠한 장소에서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운동이라고 볼 수 있다. 그만큼 걷기는 심장에 도움을 주는 여러가지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더불어 빠르게 걷기는 체중 조절에 도움을 주고, 심장 질환과 당뇨병을 막아주며 다리와 중심 근육을 강화시켜주는 아주 고마운 운동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계단오르기

예전에 한창 인기 있다가 지금은 서서히 잊혀져 가는 "오르막 운동법"은 보통 걷기보다 2~3배 정도의 칼로리를 더 소모시켜 체중 조절에 좋은 운동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만큼 한가지 예로 계단과 엘리베이터 중 어느 것을 선택하냐에 따라 건강이 달라진다는 말이 있듯이 계단 오르기나 오르막길을 올라가는 것은 심장 박동 수가 올라가 심혈관 건강을 향상시키고 고혈압과 동맥이 막히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서 굉장히 좋은 운동이라고 볼 수 있다.




팔굽혀펴기

국민 운동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팔굽혀 펴기는 대부분 가슴운동으로 널리 알려져 있지만, 사실상 가슴과 허리, 어깨, 삼두근 기타 등등 근육의 중심 운동이라고 할 만큼 좋은 운동이다. 그만큼 남성에게는 가슴 근육을 강화시켜 주고, 여성에게는 팔뚝을 매끄럽게 해주는 운동이라고 볼 수 있다.




줄넘기

줄넘기 또한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어릴적 우리의 추억이 깃든 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걷기에 비해서 무릎과 발목, 엉덩이에 부담을 줄 수 있지만, 줄넘기를 15~20분만 해도 심혈관이 향상되고 다리 근육이 튼튼해지며 살이 빠질 수 있는 효과를 볼 수 있기에 충분히 좋은 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 


기본 근육량을 늘리는 노하우

살과의 전쟁에서 뱃살을 빼기위해 도움을 주는 좋은 음식 or 나쁜 음식

우리 일상 생활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이어트 실속편

우리가 근력운동을 해야하는 이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작은 실천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