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여름은 노출의 계절"이란 말이 있듯이 뜻하지 않게 본인의 일부분이 노출 되기 마련이다. 그래서 간혹 어쩔수 없이 민감한 살이 삐져나오기도 하는데... 이러한 민망함을 감추려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미연의 방지를 위해 급 다이어트를 진행하곤 한다. 쉽게 말해 시험전날 공부하는 벼락치기랑 같은 뜻이다. 그러나 다이어트라는게 결코 말처럼 쉬운일이 아니다. 그만큼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중요한 3가지 요소가 필요한데 첫번째 자신과의 싸움, 두번째 식단, 세번째 운동이다. 이 3가지 요소가 잘 이루어져야 비로소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3가지 요소 중 가장 참기 힘든게 눈앞에 둔 음식이지 않을까 생각된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살과의 전쟁에서 뱃살을 빼기위해 도움을 주는 좋은 음식 or 나쁜 음식


우리는 살면서 유독 아랫배가 볼록 튀어나온 사람을 많이 봐 왔을 것이다. 이러한 분들을 대부분 배에 과도한 지방이 축적된 상태를 가리키는데... 쉽게 말해 "복부비만"이라고 하는 내장지방이 많다는 것을 뜻한다고 보면 된다. 


이처럼 내장지방이 다른 사람에 비해서 많으면 우리 신체의 인슐린 작용을 방해하고, 염증을 일으키는 물질이 늘어나 성인병, 당뇨, 심장병, 등등 여러가지 질병에 노출되기도 한다. 또한 각종 암으로부터 위험을 증가시키는 요인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특히 복부비만이 심한 중년층에서 기억력 저하와 알츠하이머 같은 치매 현상이 나타날 위험이 3.6배 높다는 연구결과도 나왔다고 한다.


따라서 이러한 복부비만을 줄이기 위해서는 앞서 설명한 식단관리, 운동을 필수 적으로 해야 건강한 신체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그럼 지금부터 어떠한 음식들이 좋고·나쁜지를 파악해보자. 



좋은 음식



플레인 요거트 or 요구르트

요거트나 요구르트는 다들 알다시피 건강에 좋을 뿐더러 뱃살을 제거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이처럼 요거트나 요구르트에는 "프로바이오틱 유산균"이라는 유산균이 소화 계통 기관을 건강하게 유지해주고, 간혹 배에 가스가 차거나 더부룩한 증상을 줄어들게 만들어 준다고 한다.




십자화과 채소

십자화가 채소란? 꽃잎이 4장으로 이루어져 있는 쌍덕잎식물을 뜻하며 이러한 십자화가 채소의 대표적인 예로 블로콜리, 케일, 양배추, 기타 등등 많다. 이러한 십자화가 채소에는 비타민A, C, K를 비롯해 엽산, 베타카로틴, 칼슘, 마그네슘, 섬유질 등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복부비만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다.




통곡물

정제하지 않고 곡물의 겉 껍질만을 벗긴 통곡물은 인슐린 수치를 낮춰 복부에 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식초

식초의 냄새가 다소 부담스럽지만, 이러한 식초의 신맛과 강한 향을 내는 성분이 지방과 싸우는 효능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한다. 이는 체질량지수, 내장지방, 허리둘레가 눈에 띄게 감소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며 이러한 식초의 아세트산이 지방을 분해하는 단백질을 대량으로 방출하는 유전자를 작동시킨다고 한다.



안좋은 음식


탄산음료

탄산음료는 배 속을 가스로 가득 채우기 때문에 탄산음료 보다는 물이나 항산화제가 많이 든 녹차를 마셔줘야 염증을 감소시켜 배에 지방이 축전되는 것을 막아준다.




정제 곡물

밀가루나 흰쌀은 너무 빨리 소화가 되서 우리 신체의 인슐린과 혈당 수치를 급격하게 빨리 올려주기 때문에 몸속 인슐린이 증가하면서 복부에 지방 축적을 촉진시킨다.




·짝 음식

나트륨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먹으면 "체엑 저류"가 생겨 배가 더 부어있는 것처럼 보이게 하며 납작한 배라도 부풀어 보이게 하기 때문에 저염식으로 음식을 섭취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



몸에 좋은 유산균 효과 적으로 먹는 방법

지친 피로를 위해 비타민 함유량이 높은 과일

몸이 안좋을때 먹으면 효과적인 음식은 뭐가 있을까?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