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레스베라트롤은 각종 건강프로그램에 소개됐을 만큼 그 효능에 대해서는 익히 알려져있다. 특히 탄탄한 체력을 가지고 아직까지도 전국 노래자랑을 이끌며 최고령 MC를 맡고있는 송해 선생님이 과거 자신의 건강비결 중 하나로, 10년 이상 섭취했다는 레스베라트롤을 지목하기도 했다고 한다. 또한 외국의 유명 모델 미란다커가 평소 즐겨 마신다는 해독주스로 아사이베리가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는데, 이 아사이베리에도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따라서 베일에 쌓여져 있는 이 레스베라트롤에 대해서 속속들이 파헤쳐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가성비 좋은 항산화제품 레스베라트롤 효능!!!



필자가 이번에 "아이허브"에서 구입한 "닥터베스트"라는 가성비 좋은 항산화제품이다.


일단 이 회사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닥터 베스트(Doctors's BEST)는 1990년에 창립 된 과학을 기반으로 한 영양 보충 회사이며 철저한 조사를 걸쳐 GMP인증 제조 설비만을 사용하고, 최고 품질의 표준으로 제조 된 브랜드 성분으로 200개 이상의 제품을 엄격하게 테스트하여 제공하고 있는 회사라 할 수 있다.




제품을 개봉하면 포도씨추출물 답게 보라색 캡슐형태로 되어 있으며 목넘김이 편하게 작은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착한 가격을 뽐내며 하루 1회정도로 총90일을 섭취할 수 있는 양이라 아주 고마운 녀석이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 이 제품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하자면, 바로 레드와인에서 추출한 적포도 추출물을 태반으로 만들어져 있고, 이처럼 와인이 속해있는 이유 중 하나가 "레스베라트롤"과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제" 때문인데 바로 이 제품이 레드와인에서 추출한 "레스베라트롤"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프랑스사람들이 고지방, 고열량 식품을 즐겨먹는 데도 심장병이 낮은 이유가 평소 와인을 즐겨먹기 때문이라는 말도 있으며, 타임지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선정한 와인이 그 이유에서 이다.




그렇다면 과연 강력한 항산화 역할을 하고 있는 레스베라트롤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자.


레스베라트롤이란? 쉽게말해 장수에 지대한 영향을 주는 장수 유전자라고 볼수 있는데, 이 장수 유전자라고 하는 성분은 시르투인 이라는 단백질 물질에 직접적 영향을 준다고 볼 수 있다. 즉 시르투인이라고 불리우는 이 단백질성 물질은 신체의 일부 조직인 뇌, 간, 신장 등에서 장수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단백질 탈아세틸화효소(protein deacetylase)로 만들어진다. 다시말해 이 단백질은 노화 세포의 사멸을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 


레스베라트롤의 효능에는 혈관을 확장하고 혈류를 촉직하는 작용을 하여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한 혈소판의 응집을 억제하여 심장병의 위험을 저하시키며, 심질환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력도 뛰어나다. 그 밖에 치매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능까지 알려져 있고, 피부미용, 주름 개선에도 효능이 있다고 입증되었다고 한다.


레스베라트롤이 함유되어 있는 대표적인 식품으로는 포도이다. 이 포도중에서도 특히 포도 껍질과 씨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그 밖에 땅콩 씨의 껍질 등에도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이러한 껍질 등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이라고 하는 항산화물질이 세포의 생성과 활성화에 영향을 주고, 지방연소의 촉진, 혈행 개선등의 효과를 가져다 준다.




▲아이허브 레스베라트롤 제품보기


필자가 건강보조식품을 살때 이용하는 "아이허브" 공식 홈페이지로써 위 주소는 필자의 추천코드가 들어가있다. 검색창을 통해 "베스트 프렌치"라고 치시면 해당 제품이 검색되며, 그 밖에 여러가지 건강보조식품을 알아볼수 있다.


또한 아이허브를 통해 첫 구매를 하게 될 경우 추천코드 프로모션 할인이 적용이 될텐데, 구매시 추천코드를 적는 곳에 DIT3963 을 입력하게 되면 5% 를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건강을 위해 챙기자! 남성 멀티비타민

전립선, 소화계에 필요한 리코펜 효능 알아보기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영양소 마그네슘!

우리가 오메가3를 챙겨먹어야 하는 이유

우리 신체에 필요한 "아연"에 대해서 알아보자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