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늘도 나의 팔뚝을 더욱더 강하고, 빛나게 하기 위해 필자와 같이 매일 운동을 하고 있을 매니아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제 갓 운동을 시작한 새내기 분들 혹은 초보자 분들에게 있어서 필요한 오늘의 운동은 Ez-바를 이용한 삼두운동 "오버헤드 트라이셉스 익스텐션" 이라는 운동을 배워볼 것이다. 잘 모르시는 분들에게 굳이 말씀을 드리자면 특히 남들에게 두꺼운 팔뚝의 시선을 느끼기 위해서는 이두근 보다도 삼두근이 더 발달이 되야 멋진 팔뚝이 완성된다고 볼수있다. 이제 곧 겨울이 지나고 서서히 여름이 다가 오고 있으니 이번 여름에는 다들 멋진 팔뚝을 완성하길 바란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상완삼두근 운동 오버헤드 트라이셉스 익스텐션 (Ez-Bar)



"오버헤드 트라이셉스 익스텐션"은 상완삼두근 운동에 탁월한 운동으로써 본 운동에서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 할수있는 "팔꿈치 고정"이 전제조건으로 뒷받침 되어야 한다. 이 밖에 "덤벨을" 이용한 트라이셉스 익세텐션 또한 유사한 동작이라고 할수있고, 특히 여성분들에게 팔뚝살 제거와 매끄러운 팔을 만들기 위한 운동이라고 볼수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안정성을 추구하고자 하면 벤치를 이용한 방법으로 앉아서 운동을 진행할수 있고, 스텐딩 자세로도 운동이 가능하니 본인에게 맞는 운동을 하면 된다. 



-하는방법-



모든 운동이 마찬가지겠지만, 반동을 이용해서 운동을 하게되면 안된다. 또한 "코어"가 불안정해지면 자세가 흐트러져 부상을 당할수 있으니 본인이 할수 있는 능력선에서 운동을 진행해주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수있다.


① 바벨 사이의 간격을 주먹하나 들어갈 정도의 간격으로 좁게 잡아주고 그립은 "오버그립"으로 잡아준다. 다음 동작으로 수직이 되게 바벨이 머리 위로 향하게 올려주면 되는데, 이때 상완삼두근 위치를 억지로 귀 옆에 붙일 필요는 없다.


② 이완 동작시 삼두근을 늘려준다는 느낌으로 바를 천천히 내려준다. 이때 삼두근은 고정이 되야 되고, 같이 따라 뒤로 젖혀지지 않게 주의한다. 또한 바를 내릴때 바 위치를 중간까지만 내려주면 안되며, 최대한 이완할수 있는 최대이완점까지 삼두근을 늘려줘야만 제대로 된 동작을 수행할수 있다.


③ 수축 동작은 반대로 이완 동작이 제대로 진행된 후에 팔꿈치를 들어올리며 이완된 삼두근을 수축시켜 준다. 이때 마찬가지로 수축지점에서 억지로 팔꿈치를 완젼히 펴게되면 관절에 무리가 갈수 있으니 삼두근에 자극이 가는 최대 수축지점까지 펴줘야 하는게 포인트라 할수있다. 


쉽게 설명해 "라잉 트라이셉스 익스텐션"운동을 서서 한다고 생각하면 쉽게 이해될 것이고, 오버헤드 트라이셉스 익스텐션 만의 장점으로 상완삼두근 전체를 고루 발달시켜줄 뿐만 아니라 "장두"를 가장 발달 시킬 수 있는 유일한 운동이라고 보면 된다. 이 밖에 "덤벨"로도 병행할수 있으니 참고해서 운동할수 있도록 하자


삼두운동의 최고봉! 라잉 트라이셉스 익스텐션(Lying Triceps Extension)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