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같은 남자가 봐도 외소한 팔근육 보다는 두꺼운 팔뚝, 마치 갑옷을 장착한 강인한 팔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에게 아무래도 견제의 눈길로 힐끔힐끔 쳐다보게 된다. 그만큼 무지막지한 팔뚝은 겉 모습만 보더라도 운동한 티가 나고, 운동하는 사람처럼 보인다고 가정할 수 있다. 그러나 사실 팔 근육은 작은 근육에 속하지만, 우리가 원하는 크기와 근육의 발달이 생각처럼 쉬운일이 아니기 때문에 동작간 고립이 제대로 된 상태에서 운동이 진행되어야 한다. 그러니 무턱대로 팔만 왔다갔다 하는 행동은 자제하는게 오히려 근육을 발달시키는 지름길이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강한 삼두운동 케이블 오버헤드 트라이셉스 익스텐션(Cable overhead Triceps extension)



작은 근육에 속하는 삼두 운동에도 자극 부위가 3가지로 구분되는데, 보통 장두와 외측두 그리고 내측두로 나뉘어 진다고 보면된다. 그 중 오늘 소개할 케이블 오버헤드 트라이셉스 익스텐션 운동은 장두를 발달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운동이라고 볼 수 있다. 



- 운동방법 -

<출처:https://www.youtube.com/watch?v=4TgMWrNDG3U>


① 하이(최상의) 케이블 머신을 로프를 이용해 엄지손가락이 몸통을 향하도록 잡아준다.


② 케이블을 당기며 상체를 숙이고 어깨와 팔꿈치가 수평이 되도록 만들어 준다. 이때 몸이 흔들리거나 뒤로 쏠리지 않게 무게중심이 상체를 향하거나 한쪽 발을 머신에 고정시켜준다.(필자의 경우 엉덩이를 케이블 머신에 지탱하고 운동을 하는 편이다.)


③ 수축 동작간에 팔꿈치가 흔들리지 않도록 고립시켜 준 상태에서 천천히 로프를 밀어준다.


④ 삼두에 저항을 느끼며 다시 천천히 원위치 시켜준다.


상완삼두근 운동 오버헤드 트라이셉스 익스텐션 (Ez-Bar)

삼두근 운동 라잉 트라이셉스 익스텐션(Lying Triceps Extension)

삼두 자극운동 트라이셉스 케이블 프레스 다운(Triesps Cable Press Down)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