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운동을 하다보면 간혹 편식을 하는 분들도 더러 있다. 이 말이 무슨 뜻인가 하면 음식으로 예를 들자면, 입맛에 맞는 음식만 골라먹는 셈이다. 한마디로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지 않고 본인이 싫어 하는 음식은 멀리한다는 뜻이기도 하다. 이처럼 운동도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는데, 한가지 운동만 주구장창 파고든다고 해서 근육 성장이 결코 빨라지지 않는다. 즉 다시말해 삼두운동을 하고 있다고 치면 삼두근에 속해 있는 장두·외측두·내측두를 중심으로 골고루 자극을 줘야 비로소 우리의 머리속에 그려져 있는 상완삼두근의 모습으로 거듭난다고 볼 수 있는 것이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케이블 로프 오버헤드 트라이셉스 익스텐션(Cable Rope Overhead Triceps Extension)


앞서 언급했듯이 상완삼두근은 장두·외측두·내측두를 중점으로 둘러 쌓여있다고 보면 된다. 특히 오늘 소개할 케이블 로프 오버헤드 트라이셉스 익스텐션은 상완삼두근을 자극하는 운동으로써 즉 장두를 공략할 수 있는 운동이라고 보면된다. 보통 삼두근 운동을 할때 머리위(오버헤드)로 운동을 진행하면 장두에 좀더 자극이 간다고 볼 수 있다.



- 운동방법 -

<출처:https://www.youtube.com/watch?v=38QQai2Ag9Y>


보통 이 운동을 진행할때 스텐딩(서서)혹은 벤치에 앉아서 진행을 하는데, 필자의 경우 스텐딩으로 주로 이용한다.


① 케이블 머신을 이용해 제일 하단에 로프를 연결 세팅한다.


② 몸이 흔들리지 않게 다리를 이용해 무게 중심을 지탱하며 로프를 머리뒤로 넘겨 잡는다.


③ 스텐딩 자세에서 로프를 천천히 머리위로 당겨준다. 이때 팔꿈치가 흔들리지 않게 고정시켜 준 상태에서 "만세"를 한다는 느낌으로 최대한 들어준다.


④ 상완삼두근의 저항을 느끼며 다시 천천히 원위치 시켜준다.


강한 삼두운동 케이블 오버헤드 트라이셉스 익스텐션(Cable overhead Triceps extension)

삼두 자극운동 트라이셉스 케이블 프레스 다운(Triesps Cable Press Down)

삼두근 최대 자극 운동 원암 덤벨 킥백(Dumbbell Kickback)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