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최고의 맨몸 운동이라 불리우는 딥스는 사실상 좋은 운동 이기는 하나 굉장히 어려운 운동이다. 그렇다면 "여기서 말하는 어려운 운동이란?" 동작 자체가 어렵다기 보다는 그 에 해당 하는 부위를 자극 하기란 초보자가 하기에 다소 어려움이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딥스를 하고 있지만, 해당 부위를 제대로 자극하는 분들이 없을 만큼 어려운 운동이라고 볼 수 있다. 반면에 이 플랫 벤치를 이용한 딥스는 초보자가 하기에도 다소 거부감이 없을 정도로 동작 자체가 비교적 쉬우면서 해당 부위를 자극할 수 있는 조건이 갖춰져 있어서 부담없이 실시할 수 있는 운동이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플랫 벤치를 이용한 삼두운동 "벤치 딥스(Bench Dips)"



벤치 딥스(Bench Dips)는 상완삼두근 전체를 발달시키는 데 굉장히 좋은 운동이다. 또한 꼭 플랫 벤치가 아니어도 의자나 탁자를 이용해 운동이 가능하기에 집에서도 부담 없이 실시할 수 있다. 만약 동작 자체의 어려움이 크게 없다면, 양쪽 다리를 플랫 벤치나 아무 평평한 곳에 올려 놓고 운동을 실시하면 운동의 효과를 더 올릴 수 있으니 본인 능력하에 맞춰서 운동을 진행하면 된다.



-운동방법-


<벤치 딥스 동작 참고>


① 벤치 가장자리에 손이 완전히 뻗은 상태로 어깨 넓이보다 좀더 넓은 위치에 고정 시킨다. 쉽게 설명해 다리는 전방을 향해 뻗어주고, 허리를 살짝 굽혀주며 몸통이 수직이 되게끔 만들어주면 된다.

 

② 이완 동작시 어깨관절에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서는 가동범위를 최대지점 까지 내리기 보다는 상완과 팔뚝 사이의 각도가 90˚보다 적게 내려 올 수 있도록 하는게 컨트롤 하기 편하다.


③ 수축 동작 역시 삼두근에 힘을주며 천천히 다시 원위치로 돌아간다.



로프(Rope)를 이용한 삼두 운동 트라이셉스 케이블 프레스 다운(Triesps Cable Press Down)

삼두근 근매스 증가 "바벨 클로즈그립 벤치 프레스"(Babel Close Grip Bench Press)

상완삼두근 운동 오버헤드 트라이셉스 익스텐션 (Ez-Bar)

삼두근 운동 라잉 트라이셉스 익스텐션(Lying Triceps Extension)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