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하루 일상속에서 가장 행복한 순간은 언제일까? 필자가 생각하기를 아마 모든 일과를 끝내고 집에가서 샤워를 한 뒤, 푹 잠을 잘 수 있는 시간이지 않을까 생각된다. 정말이지 침대에 누워 베게를 기대고 잠을 청하는 그 시간대야 말로 스스로에게 "오늘 하루도 정말 수고했어"라고 칭찬 한마디를 건내는 황금과 같은 시간대다. 그러나 몇몇 분들은 이런 꿀맛 같은 시간도 잠시 "뜬 눈으로 밤을 지새운다"는 불면증에 매일 같이 시달리는 분들도 계신다. 그렇다면 이러한 불면증을 극복·예방 할 수 있는 방법이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숙면과의 전쟁 불면증을 예방하는 방법


카페인이 들어있는 음료는 되도록 오전에 마시도록 하자.

물론 카페인이 몸에 받지않아 몸속에 카페인을 들이부어도 끄떡 없는 분들도 더러있다. 하지만, 카페인이 잘 받는 분들에게는 커파 한 잔에 들어 있는 카페인으로 인해 최대 몸속에서 12시간 머물러 있으며 각성 효과를 만들어 낸다고 하니 주의 할 필요가 있다.




잠자기 전, 2시간 이상 공복 상태를 유지하자.

항상 잠들기 2시간 전 야식이 급 땡기기 하지만, 가급적 피하는게 상책이다. 아무래도 눕기 전에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소화 운동을 하게 돼 깊은 잠을 청하지 못한다고 하니 주의 할 필요가 있다.




저녁 식사 후, 가벼운 운동을 하자.

저녁 식사 후, 거친 운동 보다는 가벼운 운동을 하게 되면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 분비가 촉진되다고 하니 파워워킹 같은 걷기 운동을 하도록 하자.




해가 떠 있는 낮에는 가벼운 산책을 하자.

아무래도 밝은 빛을 받게되면 세로토닌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기 때문에 되도록 낮잠을 피할 수 있게 된다고 하니 낮잠 보다는 저녁에 숙면을 취하도록 유도하자.


발기부전에 좋은 음식 - 남성편 -

단연컨대 양파는 최고의 식재료이다.

아스파라거스의 효능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