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생각해보면 어릴적 필자의 경우 편식이 굉장히 심했던 아이 중 하나였다. 그만큼 가리는게 남들에 비해서 굉장히 많았고, 심지어 한국의 대표음식이라 불리우는 김치까지도 마다했기 때문에 당연 체중이 항상 미달이여서 부모님 속을 여간 썩인 게 아니였다. 물론 현재는 전혀 아니지만 말이다. 하지만, 예전에는 어찌나 파 종류가 싫었던지... 내가 먹는 음식에는 항상 양파, 파를 빼고 먹었던 기억이 고스란이 생각난다. 아무래도 그때 당시에는 씹는 식감이 정말 최악이라고 생각되서 거리감을 두었다. 그러나 지금은 모든 음식에 양파를 넣어 먹을만큼 그 효능과 맛을 알아버렸기 때문에 최고의 식재료라고 생각한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단연컨대 양파는 최고의 식재료이다.
오래전부터 중국인들이 주로 기름진 음식을 먹고도 고혈압, 당뇨와 같은 병에 잘 걸리지 않은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거의 모든 요리에 양파를 넣었기 때문이라고 할 만큼 양파는 비타민의 흡수를 돕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야채나 과일과 함께 섭취하고, 또한 고기와 함께 먹는다면 누린내를 없애고 살균효과도 뛰어나 최고의 궁합이라고 할 수 있다.
그만큼 양파에는 풍부한 알리신 성분이 돌연변이 물질을 억제하기 때문에 각종 암으로부터 예방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여성분들이 가장 민감 할 수 있는 다이어트에도 아주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을 만큼 양파는 100g당 400kcal에 불과할 정도로 열량이 낮고, 지방도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반면에 식이섬유는 아주 풍부하여 소화작용을 도와 다이어트에 효과적 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알리신 성분 덕분에 일산화질소를 배출하여 혈관의 강직성 및 혈압을 낮춰 혈관질환을 예방하고 혈소판이 엉기는 것을 방지해주며 혈관 내의 섬유소 용해작용을 해준다. 또한 심장동맥질환, 말초혈관질환, 뇌졸중의 위험을 낮춰주는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그 밖에도 양파에는 크롬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지방대사에 필수적으로 인슐린 작용을 촉진시키고, 당뇨병 환자들의 당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된다. 마지막으로 항산화제성분인 플라보노이드 케르세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항 발암, 항염증, 항 당뇨 관련 성분이 들어있다고 하며, 비타민C와 마그네슘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몸속의 유해산소를 없애고 염증을 막아주는 효과를 가져다 준다고 볼 수 있다.
봄철 내 몸 건강관리 하기!
천연 컬러푸드로 건강을 챙겨보자
리얼 밥도둑 백종원의 참치 맛나니 황금 레시피
백선생 오뎅볶음 황금 레시피
고기반찬이 필요없는 백종원 참지쌈장 황금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