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진정한 샤워란 아무래도 땀을 흘린 후 씻어주는게 가장 시원하고 개운하지 않나 생각된다. 특히 필자의 경우는 이미 군시절에 직접 몸소 체험을 해봤기 때문에 더욱더 찬물을 선호하는 편이다. 그만큼 뜨거운 물로 씻었을 때 보다 찬물로 씻었을 때의 개운함이 천지차이라고 볼 수 있다. 물론 한겨울에 찬물로 샤워하기란 굉장히 어려운 일이지만, 이미 찬물로 씻는게 길들여져 있다면 더더욱 뜨거운 물로 씻는게 찝찝하고 전혀 씻은거 같은 느낌이 들지 않을 것이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찬물로 샤워하면 좋은 점



피부와 머릿결 개선에 도움

언제부터인가 필자는 365일 늘 찬물로 세안을 하기 시작했다. 물론 찬물로 세안을 하면 피부개선에 도움을 준다라는 이야기를 몇번 들어봤기 때문에 그때부터 찬물로 세안을 시작했는데, 시작한 이례 정말 놀라울 정도로 피부가 좋아졌으며 차가운 물로 세수를 하면 표피와 모공을 조여 준다고 한다. 또한 머리의 두피 모공도 조여서 외부의 오염물질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탈모를 예방해주고, 탄력 있고 빛나는 머릿결과 피부로 만들어 준다고 하니 찬물을 적극 활용해 보도록 하자.




면역력 향상과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

아무래도 신진대사가 증가하면 우리 몸속에 있는 혈액에서 나쁜 바이러스와 싸우는 백혈구의 기능도 활성화 되서 면역체계를 향상시켜준다. 또한 혈액순환이 좋아지면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 혈관질환에도 도움을 줘 예방할 수 있다.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는 데 도움

정말 피곤한 아침에 몸을 이끌며 일어나기란 굉장히 힘든 일이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정신을 차리거나 잠을 깨기 위해서 찬물로 세수를 하거나 찬물을 샤워를 하면 정신이 바짝 든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다. 이러한 이유는 찬물을 몸에 끼얹으면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호흡을 깊게하고, 심장박동은 빨라지기 때문이다.




운동 후 회복에 도움

운동 선수들이 격렬한 훈련을 한 뒤, 통증완화와 원활한 회복을 하기 위해 얼음찜질을 한다. 이걸 통해서 운동 후에 찬물로 샤워를 하면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체중감량에 도움

인체에는 두가지의 지방이 존재하는데, 이는 백색지방과 갈색지방을 뜻한다. 보통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지방은 백색지방이다. 그러나 갈색지방은 몸의 체온을 유지하는 기능을 하는데 추위에 의해 활성화 되며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칼로리를 연소하여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따라서 스칸디나비아 연구진은 낮은 온도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신진대사가 높아져 일년에 3kg가량 감량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또 누군가 잘못 알고 그저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줄 알고 하루에 3번이상 찬물로 샤워하는 그러한 행동은 하지 말자. 앞서 말했듯이 기껏해야 일년에 3kg가량 이라는 걸 다시한번 되새김질 하도록 하자.


흔히 마시는 우유에는 어떠한 영양소들이 있을까?

버릴게 하나 없는 무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서 파헤쳐 보자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들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