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남들과 다른 성난 등근육 혹은 섹시한 등근육이야 말로 남녀노소 불문하고 정말 탐나고 가지고 싶은 등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멋진 등근육을 갖기 위해서는 그만한 운동을 통해서 성과를 거둬야 하며 무엇보다 한가지 루틴을 통해서 얻기 보다는 여러가지 루틴을 활용해야 강인하고 멋진 등근육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이를 비교하기 쉽게 설명하자면, "KTX를 타고 가냐 VS 걸어가느냐의 차이"인데 아무래도 한가지 운동만 고집하는 사람과 여러가지 운동 루틴을 가지고 공략하는 사람의 근육 성장 차이는 천지 차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성장이 더디게 된다. 그러니 반드시 여러가지 운동 루틴으로 공략하길 바란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마무리 등운동 스트레이트 암 풀 다운(Straight Arm Pull Down)



대표적인 등 운동에는 데드리프트, 풀업, 로우, 풀 다운 등을 생각하겠지만, 등 운동 루틴에 선호도가 좋은 편은 아니지만 광배근 운동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스트레이트 암 풀 다운"이라는 운동도 존재한다. 이 운동의 특징이라 하면 다른 등운동과 달리 비교적 서서할 수 있는 등 훈련 중에 하나이다. 또한 케이블 머신을 이용해 하는 운동으로써 스트레이트바, 로프 등을 이용해 여러가지 변형 동작을 가능케 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필자는 마무리 운동으로 선호하는 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



- 운동방법 -  

<Sergio Constance 후면 동작>


<Sergio Constance 전면 동작>


① 케이블 머신을 이용해 스트레이트바 혹은 로프를 사용한다.


② 바를 잡은 뒤, 케이블 머신에서 약 일정한 간격으로 뒤로 떨어진다.(이완 동작시 방해가 되지 않는 거리 유지)


③ 상체를 약 45˚정도 숙여주면 자연스럽게 고관절이 살짝 구부려진다. 이때 무릎도 함께 약간 구부리는 포지션을 취한다.


④ 모든 준비자세가 끝났으면, 팔을 뻗은 상태를 유지하며 천천히 바를 골반쪽으로 당겨주며 상체를 살짝 세워 수축시켜 준다.


⑤ 수축된 광배근의 자극을 충분히 느낀 뒤에 다시 천천히 광배근에 저항을 느끼며 팔을 뻗어준다.


이러한 연결 동작을 통해서 충분히 광배근에 움직임을 느끼면서 충분한 자극을 줄 수 있도록 하자.


등(척추기립근) 근육 강화 운동 백 익스텐션(Back Extension)

등 하부 광배근 자극 운동 원암 덤벨 로우(One Arm Dumbbell Row)

기본적인 등운동 랫풀다운(Lat pulldown)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