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백 익스텐션은 굳이 걸어서 헬스장까지 가지 않아도 집에서 충분히 할 수 있는 운동으로써 평소 허리가 안좋은 분들이 하기에 굉장히 좋은 운동이라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허리가 안좋다고 무턱대로 운동을 수행 하다가 오히려 역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전용 머신을 이용하기 보다는 자세교정에 좋은 짐볼을 이용해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차츰차츰 늘려가는 걸 권장한다. 그렇게 꾸준히 반복 훈련을 하다보면 허리 디스크나 요통 등의 질환을 예방할 수 있고, 더 나아가 흔히 말하는 멋지고 예쁜 등 라인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등(척추기립근) 근육 강화 운동 백 익스텐션(Back Extension)


백 익스텐션은 우리 신체의 가장 중요한 기둥 역할을 하고 있는 허리 강화 운동에 탁월한 효과를 가져다 준다고 볼 수 있다. 특히 운동을 수행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코어 강화에 도움이 되며, 그 밖에도 등 하부를 거쳐 둔근, 햄스트링 까지도 굉장히 좋은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



-운동방법-


① 머신을 이용해 운동을 실시 할 경우 허벅지 패드의 높이를 본인 몸에 맞추고 난 뒤, 발을 지지대에 고정 시켜준다.


② 운동을 집중적으로 하기 위해서 양 팔을 가슴 위에 모아주고, 시선은 전방을 바라보며 천천히 상체를 90˚정도로 숙인다. 이때 허리가 말리거나 몸통이 말리지 않게 반드시 허리를 곧게 편 상태에서 진행이 되야 된다는 점 알아두자.


③ 천천히 다시 상체를 들어 올린다. 이때도 마찬가지로 허리는 곧게 편 상태에서 상체가 너무 뒤로 젖히지 않게 주의하며 머리부터 발끝까지 수직이 되게끔 허리를 이용해서 올려준다.



멋진 등 운동 벤트 오버 바벨 로우(Bent Over Babel Low)

최대 등 자극운동 티바로우(Row T-Bar) - T-바로우 -

광배근 하부 자극 등운동 시티드 케이블 로우(Seated Cable Row)

등 하부 광배근 자극 운동 원암 덤벨 로우(One Arm Dumbbell Row)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