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단연컨대 블로콜리는 최고의 건강 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그만큼 브로콜리는 2002년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불리우는 만큼 비타민C 덩어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실제로 레몬의 2배, 감자의 7배나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하루 100g만 섭취해도 일일 권장량의 비타민C를 섭취 하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다. 이처럼 우리에게 좋은 영양소를 공급하는 브로콜리는 아마도 우리가 꼭 섭취해야 하는 이유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브로콜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러한 녹색채소에는 엽록소라는 천역해독제 역할을 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엽록소의 성분인 클로로필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며 혈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 동맥경화를 예방해 준다.


양상추에는 위염과 위궤양 등에 좋다고 알려진 비타민U가 함유되어 있다. 그러나 양상추보다 브로콜리가 더 많은 비타민U를 함유하고 있다는 사실 알아두자. 그로인해 위염, 웨궤양 등의 원인으로 알려진 헬리코박터파일로리균을 제거하며 자연스럽게 위의 건강기능이 유지되며 위장등을 보호해 준다고 한다. 


브로콜리에 함유된 설포라판 성분은 양배추, 배추 등에도 들어있는데, 이 성분이 혈당조절에 우수하다는 연구결과가 있을 정도로 혈당을 조절해준다고 한다. 또한 체내에 발암 물질을 제거하여 유방암, 대장암, 폐암을 예방해주며 셀레늄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면역력을 강화,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준다. 뿐만 아니라 시금치보다 칼슘이 4배 많아 뼈 건강을 지키는 데에도 탁월하다고 볼 수 있다.


그 밖에도 브로콜리는 제아잔틴과 루테인이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을 지켜주며 칼로리는 낮고 철분이 풍부해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품이라 할 수 있다.


디톡스 주스 만드는 방법 - 해독주스 -

다이어트 할때 섭취하는 음식 꿀팁

체했을 때 좋은 음식은 뭐가 있을까

바다의 슈퍼푸드라고 불리우는 해산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시금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