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필자가 운동을 처음 시작하고, 운동에 대해서 재미를 알아가는 과정에서 보충제라는 보조식품에 대해 처음 알게 되었을 때 그 제품에 대해 정보를 찾을려고 하면 하나같이 죄다... 원하는 해답은 없고 그냥 단순히 제품에 대한 간략한 소개만 있을 뿐 정작 원하는 해답은 찾기가 굉장히 힘들었다. 물론 지금도 누군가는 원하는 해답을 찾아 아직도 찾고 있는 분이 계실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필자가 이번에 BCAA를 재구매 하면서 궁금했던 BCAA에 관한 모든 것들은 속시원히 해결 할 수 있는 정보들을 공유하고자 몇자 적어봤으니 원하는 해답을 꼭 찾길 바란다.


내용은 다음과 같다 올바른 BCAA 제품 고르기, BCAA 성분 기능, BCAA 효과, BCAA 섭취방법 등등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BCAA 효과·섭취시기·성분·제품에 대해 파악하고, 올바른 구매법에 대해 알아보자



일단 기본적으로 가장먼저 확인 해봐야 될 부분이 제품에 대한 안전성이다.


필자가 말하는 안전성이란? 우리가 흔히 건강보조식품을 고를 때 가장 걱정하는 부분이 아무래도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회사인지 확인해 보는게 우선 순위가 아닌가 생각한다.


그만큼 워낙 국내에서 각종 뉴스를 통해 안좋은 유해물질이 발견되고, 세균같이 쉽게 감염될 수 있는 물질에 쉽게 노출이 되다보니 당연 소비자 입장에서 불안감이 커질 수 밖에 없는게 현실이다. 따라서 필자와 같은 마음으로 국내 보다 해외 직구를 이용해 구입하는 사람들이 오히려 더 많다고 보면된다.


왜 국내 보다 해외 직구를 많이 이용하는가?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미국 보충제 제조회사들은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라는 지침에 맞게 제조시설을 의무적으로 갖추기 때문에 제조시설 면에서 우수하다고 볼 수 있고, 이는 식품·의약품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품질면에서 보증하는 기본조건으로 써 우수식품·의약품의 제조·관리의 기준을 가리키고 있다고 보면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다음으로 유심히 봐야 될 부분이 바로 성분 함유량이다.


위 사진처럼 ①번 현재 필자가 섭취하고 있는 머슬팜 BCAA제품이고, ②번은 타사 제품을 가지고 왔는데 두 제품을 비교해서 보자면 한눈에 봐도 성분 함유량이 눈에 띄게 틀리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비교를 해서 보여주고자 하는 이유가 같은 BCAA제품이라고 해도 성분 함유량이 이처럼 틀린 경우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잘 비교해서 구입하길 바라는 마음에서다.




이러한 BCAA에는 루이신(Leucine)·발린(Valine)·이소루신(Isoleucine) 이라는 성분이 각각 함유되어 있다.


그 중 가장 많은 양을 함유하고 있는 루이신 이라는 성분은 쉽게 설명해 운동을 하면 우리 신체의 근육이 데미지를 받게 된다. 즉 근육이 손상을 당하면 위성 세포라고 하는 물질이 손상 된 근조직을 고쳐 나가기 시작하는데, 이러한 위성 세포의 활동을 자극 시킬 수 있는 그러한 역할을 루이신이 담당해 주는 아주 중요한 성분 중 하나라고 보면된다.


그 밖에 발린은 근육의 합성이 잘 되게 끔 도와주며, 이소루신은 근육의 회복, 근육의 손실 방지, 근지구력의 회복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이렇게 합성 된 BCAA를 섭취 함으로써 중추 피로를 예방 할 수 있고, 실지로 우리가 운동을 하다보면 신체는 근육 단백질을 이용해서 포도당을 다시 생산하는데, 이러한 과정에서 근육 손실이 있을 수 있게 된다. 그러나 이러한 근육 손실을 방지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보조식품이 바로 BCAA라 할 수 있으며 더 쉽게 말해 단백질 합성을 도와 근육성장 및 회복 등에 도움이 된다고 보면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이처럼 입자가 고운 BCAA를 섭취하는 방법으로 크게 나뉘어 보면 운동 전·운동 중·운동 후 이렇게 구분지어 섭취한다고 볼 수 있다.


여기서 말하는 운동 전 섭취라고 하는 건 신체 내의 단백질인 근육 단백질에 이화를 방지 할 수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지구력적인 그런 능력이 향상될 수 있다고 볼 수 있으며 신체 근육 단백질을 보존 시키는 이러한 역할에 매우 지대한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보면된다.


운동 중에 섭취하는 이유도 운동 전에 섭취하는 이유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운동 후에 BCAA를 한번 더 섭취해 주면 운동 후 대사라고 하는 작용이 발생한다. 물론 운동 중에도 에너지 대사가 이루어지지만, 실질적인 근육 운동과 같은 골격근을 많이 사용하는 운동 방법은 운동 전 보다는 운동이 끝났을때 그 회복 과정에서 더 많은 에너지가 소비된다. 그래서 이러한 이유 때문에 사실 우리가 제대로 된 영양분을 공급해 주지 않는다면 우리 신체가 사용된 포도당을 재합성 하지 못하기 때문에 재보충 하기 위해서 근육 단백질을 분해 할 수 있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근육 단백질 분해를 사전에 미리 차단 시켜 줄 수 있는 그런 역할을 담당해 주기 때문에 근육 단백질 보존을 계속 유지 할 수 있도록 운동 후의 BCAA 섭취가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쉽게 설명해 딱히 섭취 시기의 장·단점이 있겠지만, 사실상 운동 후의 섭취 시기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후자 선택의 가장 알맞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아이허브 BCAA 제품보기


필자가 건강보조식품·보충제를 구매할때 주로 이용하는 아이허브 해외직구 공식 홈페이지다. 많은 사람들이 주로 이용하는 사이트며, 가격 또한 저렴하다. 지금 현재 필자가 구매한 BCAA 상품이 할인도 하고 있기 때문에 굉장히 저렴한 가격에 가성비 좋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위 주소는 필자의 추천코드가 들어가있다. 검색창을 통해 여러가지 건강보조식품을 알아볼수 있고, 녹색창에 보이는 목록을 통해서 평소에 자주 찾던 보조식품도 한눈에 볼수 있을 것이다.


또한 아이허브를 통해 첫 구매를 하게 될 경우 추천코드 프로모션 할인이 적용이 될텐데, 구매시 추천코드를 적는 곳에 DIT3963 을 입력하게 되면 5% 를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나우푸드 ZMA 숙면, 근육회복, 남성호르몬 촉진 보충제 후기

건강을 위해 챙기자! 남성 멀티비타민

헬스 단백질 보충제 옵티멈 웨이 프로틴 -골드 스탠다드-

가성비 좋은 피트니스 물컵 블랜더보틀(BlenderBottle)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