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예전부터 눈여겨 봤던 보충제 중에 ZMA라는 제품을 이제서야 구입하게 되었다. 아마 운동 경력이 조금씩 쌓이다보면 심리적으로 나도 모르게 어느 순간 정체기를 겪거나 한계치에 다달아 몸이 더디게 발전하는 것 같은 느낌을 전달 받는다. 이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찾는게 바로 운동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각종 보충제와 보조식품들이다. 그러나 무턱대로 무작정 좋다고 섭취하기 보다는 운동경력이 굉장히 오래되지 않은 이상 굳이 여러가지 보충제를 찾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한마디로 필자가 보기에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보충제를 뽑자면 "비타민, 프로틴, BCAA, 부스터, ZMA"를 선택할 수 있는데 이렇게 우선 순위를 정하고 섭취해도 충분히 지금 현재 몸상태보다 더욱더 발전 할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나우푸드 ZMA 숙면, 근육회복, 남성호르몬 촉진 보충제 후기



나우푸드사는 기본적으로 스포츠 영양에 있어서 운동 전 로드 및 운동 후 회복 지원을 위한 보디빌딩 보충제부터 단백질 보충제까지 순수하고 안전하며 효과적인 것으로 믿을 수 있는 천연의 순정 영양 보충제만을 제공하는 인지도 있는 제품이라고 볼 수 있다.




이 제품의 기본적인 성분을 보면 비타민B6, 마그네슘, 아연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성분의 주된 기능을 쉽게 설명하자면


비타민B6 - 단백질 및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데 필요

마그네슘 - 에너지 이용에 필요,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

아연 -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 성장적인 세포분열에 필요


요약하자면 이정도로 구분지어 설명 할 수 있다.




이렇게 캡슐 형태의 알약으로 되어 있으며, 성인 남성 기준으로 하루 3회, 여성은 하루 2회로 가능하면 공복과 잠들기 전30~60분 전에 섭취하는게 좋다.


이런 ZMA를 섭취하는 과정에서 복용방법으로는 되도록이면 취침 전 공복 상태를 2시간 가량 유지한 뒤, 앞서 설명한 잠들기 전30~60분 전에 섭취하는게 가장 효과가 좋다고 한다. 이유는 공복 상태를 유지 안하면 설사를 동반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참고로 필자의 경우 아직까지 이렇다한 부작용은 찾지 못하였다...




이러한 ZMA 보충제를 많이 추천 하는 이유 중 하나가 운동 후 지친 근육의 회복을 빠르게 하기 위해서 충분한 휴식이 필요하지만, 사실상 우리가 숙면을 취할때 가장 원활한 근육생성이 진행된다고 보면 된다.


보다 더 쉽게 설명하자면 숙면을 도울 수 있는 성분 중의 하나가 바로 아연과 마그네슘이 함유된 ZMA 성분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마그네슘과 아연은 남성호르몬을 촉진, 증가시키는 데에 일조하기 때문에 숙면과 함께 지속적인 아나볼릭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좋은 보조식품이다.





▲아이허브 ZMA 제품보기


필자가 건강보조식품을 살때 이용하는 "아이허브" 공식 홈페이지로써 위 주소는 필자의 추천코드가 들어가있다. 검색창을 통해 "베스트 프렌치"라고 치시면 해당 제품이 검색되며, 그 밖에 여러가지 건강보조식품을 알아볼수 있다.


또한 아이허브를 통해 첫 구매를 하게 될 경우 추천코드 프로모션 할인이 적용이 될텐데, 구매시 추천코드를 적는 곳에 DIT3963 을 입력하게 되면 5% 를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우리 신체에 필요한 "아연"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이허브(해외직구)로 구입한 아르기닌(아르지닌) 효능 알아보기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영양소 마그네슘!

건강을 위해 챙기자! 남성 멀티비타민

머슬팜(Muscle Pharm) BCAA(Branched chain amino acid)3:1:2 -분지 사슬 아미노산-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